마카오 시티 오브 드림즈(COD) “셔틀버스 타기”

마카오 시티 오브 드림즈(COD) “셔틀버스 타기”


마카오 시티 오브 드림즈(COD) “셔틀버스 타기”


마카오에서는 럭셔리 호텔에서 운행하는 무료 셔틀버스가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셔틀버스는 특별히 객실에서 숙박을 하지 않더라도 탑승할 수가 있어서, 마카오를 여행하면서는 다른 일반버스를 탑승하지 않고도,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주요 지역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마카오 지역에서 무료로 운영되는 셔틀버스 목록”


마카오 지역에서 무료로 운영되는 셔틀버스 목록은 이미 이전에 살펴본 바 있는데요. 아래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지도와 함께 노선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카오 무료 셔틀버스 목록 & 지도 : https://theuranus.tistory.com/5857



△ 셔틀버스 운행 시간표


△ 셔틀버스 탑승장이 아닌, 내려주는 장소


“마카오 반도와 코타이 지역을 잇는 COD 셔틀버스”


여러 호텔에서 셔틀버스를 제공하는데, 마카오 반도와 마카오 코타이 지역을 잇는 노선을 그리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호텔이 페리 터미널과 호텔, 공항과 호텔, 국경지역과 호텔을 이어주는 노선에 집중하고 있는데요.


다행히 시티 오브 드림즈(COD)에서는 마카오 반도 지역과 코타이 지역을 잇는 노선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물론, COD 외에도 다른 호텔에서도 유사한 노선을 운영하는데, 다른 노선들은 위의 링크를 타고 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지하에 있는 셔틀버스 탑승장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방면으로 가는 표지판


△ 마카오 반도에서 내려주는 장소


“시티 오브 드림즈(COD)에서 셔틀버스 타기”


저는 이번에 시티 오브 드림즈에서 운행하는 셔틀버스를 타고 마카오 반도 지역으로 이동했는데요. 막차는 오후 11시에 출발을 해서, 막차가 출발하기 이전 시간에 도착해서 탑승했습니다. 10시 40분 정도에 버스를 탑승했던 것 같습니다.


버스를 타는 지역은 정문이 있는 남쪽 지하로 내려가면 되는데요. 지하로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에 버스 터미널로 가는 길이라고 쓰여 있으니, 표지판을 잘 보고 가면 됩니다.


내려가면, 여러 노선이 있는데, 표지판을 잘 보고, 내가 가고자 하는 노선에 줄을 서서 기다리면 버스가 온답니다. 이렇게 버스가 오면, 아주 자연스럽게 버스에 탑승하고 가면 되지요.


이후 목적지에 도착하면, 특별한 안내방송은 나오지 않는데요. 이 때는, 눈치껏 얼른 잘 내려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아무런 걱정 없이 셔틀버스를 무료로 탑승할 수 있지요.


특히 “시티 오브 드림즈(COD)”의 경우에는 단순히 호텔 버스가 아니라, 복잡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인지라, 서비스 차원에서 이렇게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마카오 반도 셔틀 탑승 장소


“마카오 반도에서 코타이 지역으로 오기”


참고로, 마카오 반도에서 코타이 지역으로 오는 경우에도 똑같은데요. 탑승장소는 제가 만든 위의 노선도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셔틀 탑승장소에 가면, COD를 비롯한 여러 호텔의 셔틀버스가 서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원하는 노선에 탑승해서 이동하면 된답니다.


“마카오, 코타이, 시티 오브 드림즈(COD)”


주소 : Estr. do Istmo, Macau

전화번호 : +853 8868 6688

홈페이지 : https://www.cityofdreamsmacau.com/en

영업시간 : 24시간

특징 : 마카오 코타이 중심에 있는 복합지구 건물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