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 “까모에스 정원”
마카오의 성 안토니오 성당 옆에는 또 다른 유네스코 문화유산이 있습니다. 바로 까모에스 정원이라는 잘 꾸며진 공원과 같은 곳이지요.
까모에스 공원은 16세기 포르투갈의 유명한 시인이자 영웅인 루이스데 까모에스를 가리는 공원입니다.
“도심 속의 정원, 까모에스 공원”
까모에스 공원은 도심 속에 있는 공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리 넓지는 않은 공원이지만, 잘 꾸며진 곳이라고 할 수 있어서, 아기자기한 매력이 있는 곳입니다.
제가 이 곳을 방문했을 때는 비가 오기 시작했는데요. 그래서 비가 오는 날에 우산을 쓰고 사진을 찍고 다녀야 했기에 다소 불편하기는 했지만, 공원 자체는 따로 입장료가 없는데, 잘 꾸며진 공원이라 돌아보는 재미가 있는 곳이었습니다.
“김대건 신부의 흔적을 찾을 수 있는 까모에스 공원”
까모에스 공원은 특히 우리나라와도 관련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바로 이 곳은 우리나라 최초의 천주교 신부로 알려진 “김대건 신부”의 흔적을 찾을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지요.
까모에스 정원의 맞은편에 있는 “성 안토니오 성당”에서도 김대건 신부의 흔적을 찾을 수 있었는데, 이 공원에서도 흔적을 찾을 수 있답니다.
△ 까모에스 동상
△ 김대건 신부의 동상
“공원 한쪽에 자리를 잡고 있는 김대건 신부의 동상”
바로, 이 곳에서는 김대건 신부의 동상을 찾을 수 있는데요. 이 동상은 김대건 신부가 마카오에서 서품을 받은 것을 기념하여, 한국 천주교 주교회의에서 1985년에 설립한 것입니다.
한적한 까모에스 공원 사이에서 이렇게 한글로 새겨진 김대건 신부의 동상을 이렇게 직접 찾아보니, 만감이 교차했습니다. 외국에서 우리나라와 관련된 무언가를 찾는 것이 흔한 일은 아니었으니까요.
여기까지 해외에서 찾을 수 있는 김대건 신부의 흔적을 만나볼 수 있는 마카오의 공원, 까모에스 정원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마카오, 마카오 반도, 까모에스 공원”
주소 : Praca de Luis de Camoes de Macau, Macau
홈페이지 : https://nature.iam.gov.mo/e/default
운영시간 : 6:00 - 22:00
특징 : 마카오의 공원, 김대건 신부의 동상을 찾을 수 있는 곳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