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 “나차 사원(Templo de Na Tcha)”

마카오 “나차 사원(Templo de Na Tcha)”


마카오 “나차 사원(Templo de Na Tcha)”


마카오 여행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세인트 폴 대성당 바로 옆에는 작은 사원이 하나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세인트 폴 대성당이 완전한 서구 문명을 대표하는 건물이라고 한다면, 바로 옆에 있는 나차 사원은 동양 문명을 대표하는 건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한 곳에서 두 가지의 서로 다른 문화와 건축물이 공존하고 있는 것이 상당히 인상적인 곳입니다.



“마카오의 나차 사원”


나차 사원의 규모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이 곳은 1888년에 지어진 사원인데요. 당시, 급속도로 퍼지고 있는 전염병을 막기 위해서 나차에 바쳐진 사원입니다.


나차는 중국의 신 중의 하나로, 중국 전설에 따르면, 태어나기 전 3년 반이나 어머니의 뱃속에서 있으면서 도교승에게 특별한 능력을 전수받았다고 하지요.


그는 무예에 능했고, 귀신을 물리치는 능력을 가진 신이었습니다. 나차는 서유기에도 등장한다고 하는데요. 서유기에서 비나문천의 셋째 아들로 등장한다고 합니다. 서유기에서는 현생의 이익을 가져오는 소년 신으로 나왔다고 하지요.





△ 나차 사원


“사원 옆에 쌓인 성벽”


사원 옆에는 오래된 성벽이 있기도 한데요. 이 성벽은 1569년에 쌓은 구시가지 성벽이라고 합니다. 이 성벽은 1569년 초기부터 방어를 위해서 마카오 주위에 성벽을 쌓기 시작했는데, 이 성벽 역시도 방어를 목적으로 지어진 것이라고 합니다.


△ 나차 사원 옆의 박물관








△ 나차 사원에서 보이는 세인트 폴 대성당 외벽


“나차 사원 옆에 있는 조그마한 박물관”


나차 사원 옆에는 조그마한 박물관이 있기도 한데요. 이 곳에서는 마차와 그림 같은 것들을 볼 수 있습니다. 워낙 작은 곳인지라 금세 돌아볼 수 있는 곳이지요.


마카오에서 세인트 폴 대성당에 들렀다면, 놓치지 않고 한 번 방문해볼 만한 곳이 아닐까 합니다. 동서양의 조화를 볼 수 있는 공간이니까요.


“마카오, 마카오 반도, 나차 사원”


주소 : Na Tcha Temple, Macau

홈페이지 : http://www.wh.mo/cn/site/detail/19

운영시간 : 8:00 - 17:00

특징 : 유네스코 세계유산, 사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