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공항 “아시아나 항공 수하물 얼리 체크인”

홍콩 공항 “아시아나 항공 수하물 얼리 체크인”


홍콩 공항 “아시아나 항공 수하물 얼리 체크인”


칭이 역에서 AEL 노선을 타고 공항으로 이동했지만, 아직 마지막 일정이 남아있었습니다. 바로 란타우 섬의 옹핑 마을과 타이오 마을을 방문하는 일정이 남아 있었는데요.


란타우 마을과 옹핑 마을에 캐리어를 끌고 다니면서 방문하는 것은 너무 불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짐을 어떻게 처리할까 고민을 하다가 어차피, 옹핑 마을로 가는 케이블카 탑승 지역이 “퉁청 역”에 있어서, 공항으로 가서 미리 짐을 보내버리고, 퉁청 역으로 이동하는 선택을 했습니다. (참고로, 퉁청 역은 공항에서 버스로 30분 정도 거리에 있는데, 실제 거리는 굉장히 가깝습니다.)



“얼리 체크인으로 수하물을 미리 보낼 수 있는 AEL”


AEL을 이용하면 얼리 체크인을 이용해서, 도심에서 미리 체크인을 하고 수하물을 미리 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홍콩 역과 카오룽 역(구룡 역)에서만 가능한데요.


제가 마지막 날에 출발했던 “디즈니랜드”에서는 너무 먼 곳에 있었습니다. “칭이 역”에서도 얼리 체크인이 가능했다면, 굳이 공항까지 오지 않아도 되었는데, 칭이 역에는 얼리 체크인이 없어서 이렇게 공항까지 와서 수하물을 미리 보내게 되었습니다.




△ 홍콩 공항에 있는 아시아나 항공 부스


“홍콩 공항에 있는 아시아나 항공에서 얼리 체크인 하기”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이렇게 공항에 있는 부스에서 얼리 체크인을 하게 되었는데요. 아시아나 항공에서 비행기 탑승 시간을 거의 12시간을 앞둔 시간에 체크인을 하니, 당황하는 듯하기도 했습니다. 제가 생각해도 너무 이른 시간에 체크인을 하게 되었으니까요.


그래도 다행히 얼리 체크인에는 문제가 없었고, 저는 홀가분하게 큰 짐을 보내고 작은 가방 하나를 메고, 마지막 여행지로 가는 장소인 퉁청 역으로 향했습니다.


“홍콩, 홍콩 공항”


주소 : 1 Sky Plaza Rd, Chek Lap Kok, Hong Kong

전화번호 : +852 2181 8888

홈페이지 : http://www.hongkongairport.com

특징 : 홍콩 국제공항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