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공항에서 퉁청 역 가기 “S1 버스”

홍콩 공항에서 퉁청 역 가기 “S1 버스”


홍콩 공항에서 퉁청 역 가기 “S1 버스”


홍콩 공항에서 얼리 체크인을 하고, 이번 여행의 마지막 코스인 “옹핑 마을”과 “타이오 마을”을 둘러보기 위해서 그 시작 지점인 “퉁청 역”으로 이동했습니다.


퉁청 역으로 가는 방법으로는 일반적으로 버스를 이용합니다. 택시를 타고 이동해도 되는데, 저는 어차피 혼자서 여행하는 상황이고, 마지막 날은 시간적인 여유가 제법 있었던지라 서두르지 않고 버스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홍콩 공항에서 버스로 퉁청 역 가기”


홍콩 공항에서 퉁청 역으로 가는 버스는 제법 많이 있는 것 같았는데요. 저는 이 중에서 S1 버스를 이용했습니다.


공항에서 버스 정류장을 찾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공항은 가운데 도로를 기점으로 서쪽으로는 1터미널, 동쪽으로는 2터미널로 나뉘고, 가운데 지상 건물에는 공항철도인 AEL 역이 있는데요.


AEL 역 바로 아래에 자동차가 다닐 수 있는 도로가 있고, 이 구역에 버스 정류장이 늘어서 있습니다. 표지판만 잘 보고 따라가면, 버스 정류장을 쉽게 찾을 수 있는 것이지요.






“S1 버스 정류장”


S1 버스 노선은 퉁청 역으로 조금 돌아서 가는 듯한 느낌이 들었는데, “아시아 월드 엑스포”를 거쳐서, 퉁청 역으로 이동하는 코스였습니다.


그런데, 거리상으로 보면 굉장히 가까워 보이는데, 구글 지도로 찍어보면, 버스로 약 30분 정도 걸린다고 나오더군요. 아마도 공항 근처인지라 길이 복잡해서 그런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버스를 타고, 길이 가는 대로 가다 보면, 고층 건물이 있는 지역으로 들어오게 되는데요. 이 곳이 바로 퉁청 역입니다.





△ 홍콩 공항의 버스 터미널


“퉁청 역 시티게이트 1층에 있는 정류장”


퉁청 역에는 시티게이트라는 대형 아웃렛이 있는데, 1층에 정류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곳에서 버스에서 하차를 하고, 다시 공항으로 돌아오는 버스에 탑승할 수 있지요.


저도 지금은 이렇게 공항 방향에서 버스를 타고 왔지만, 이후 옹핑 마을과 란타우 마을을 모두 둘러본 다음에는 이 곳으로 다시 와서 버스를 타고 공항으로 이동했답니다.


“홍콩, 홍콩 공항, 버스 정류장”


주소 : 1 Sky Plaza Rd, Chek Lap Kok, Hong Kong

전화번호 : +852 2181 8888

홈페이지 : http://www.hongkongairport.com

특징 : 홍콩 국제공항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