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교토 “아마노하시다테 뷰랜드”

일본 교토 “아마노하시다테 뷰랜드”


일본 교토 “아마노하시다테 뷰랜드”


일본의 3대 절경 중의 하나로 손꼽히는 곳이 교토에 있습니다. 하지만, 말은 교토이긴 한데, 우리가 알고 있는 교토 시내에 있는 곳은 아니고, “교토 부”에 속해있는 곳이지요.


그래서, 교토 역에서는 가장 빠른 열차를 이용해야 2시간 만에 도착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가장 빠른 열차를 선택하지 않는 경우에는 3시간 이상 걸릴 수 있기도 한 곳이지요.



“일본의 3대 절경은 어디일까?”


이렇게, 일본의 3대 절경 중의 하나로 손꼽히는 곳이 바로 교토에 있는 아마노하시다테라는 곳인데, 그렇다면, 나머지 두 곳은 어디에 있는 것일까요?


다른 한 곳은 히로시마에 있는 미야지마, 그리고 센다이의 마츠시마를 가리킵니다.


하지만, 이 3대 절경은 사실, 설문조사 등을 통해서 선정이 된 곳은 아니고, 에도 시대의 하야시 순사이라는 유학자가 일본 이곳저곳을 다녀보면서 자신이 꼽은 3대 명소인지라, 객관적으로 꼽을 수 있는 명소는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지금까지도 통용되는 3대 명소라고 하지요.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아마노하시다테”


이번에도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장소에 대해서 다루어 보는 글인데요. 배틀트립 95회에서는 김신영 씨와 미미 씨가 교토 여행을 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교토 여행의 마지막 장소로 “고급 여행지”를 소개했는데요.  숙련된 여행자들만이 갈만한 곳이었던지라, 사실 다른 곳에 비해서 찾아가는데 난이도가 있기도 하고, 여정이 긴 곳이기도 했습니다.


교토 역에서 아마노하시다테까지 가장 빠른 열차인 “하시다테”를 타고 가도 최소 2시간이 걸리는 곳이라고 하니까요.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아마노하시다테 뷰랜드


“아마노하시다테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뷰랜드”


그래도, 방송에서는 이렇게 이동 과정이 생략이 되고, 아마노하시다테의 절경이 소개가 되었는데요. 이들이 먼저 방문한 곳은 “아마노하시다테 뷰랜드”라는 곳이었습니다.


아마노하시다테 뷰랜드에는 케이블카와 1인 리프트가 있었는데요. 이것을 타고 공원 정상으로 올라가면, 높은 곳에서 아마노하시다테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 관광지라고 할 수 있었지요.






“용을 닮은 절경, 아마노하시다테”


아마노하시다테는 소나무 숲입니다. 모래 지형이 바다로 뻗어 나와 생긴 사주로, 8,000여 그루의 소나무가 가로수를 이루고 있는 곳이라고 하지요.


특히, 생김새가 용을 닮았다고 해서 유명한 곳인데요. 그냥 서서 보는 것과 달리, 거꾸로 보면 용이 마치 내게 다가오는 것처럼 느껴지는 곳이라, 고개를 엉덩이 밑으로 하고 경치를 감상하는 것이 필수 코스라고 하네요.







“놀이공원처럼 꾸며진 아마노하시다테 뷰랜드”


아마노하시다테 뷰랜드에는 몇가지 간단한 놀이기구가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 곳은 마치, 간이 놀이공원 정도로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여기까지, 배틀틀비에서 소개된 아마노하시다테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이렇게 경치만 놓고 보면, 한 번쯤은 가보고 싶은 곳입니다. 실제로 저도 교토 여행을 하면서, 시간이 되면 이 곳을 둘러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요. 하지만, 이 곳까지 방문하는 금액과 왕복하는데 드는 시간을 생각해보니, 아직은 방문하기에 이르다는 생각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나중에 교토를 많이 둘러보고 나서, 외곽을 둘러봐야 하는 경우가 생기면 그 때, 가볼만한 곳이 아닐까 하지요.


“일본 간사이 , 교토 아마노하시다테”


주소 : Japan, 〒626-0001 Kyoto Prefecture, Miyazu, 字文珠

전화번호 : +81 772-22-1000

운영시간 : 9:00 - 16:30

홈페이지 : http://www.viewland.jp/

특징 : 교토 외곽에 있는 일본 3대 절경

배틀트립 김신영 & 미미 교토 여행 지도 : https://theuranus.tistory.com/6044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서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