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교토 수상가옥 “이네후나야”

일본 교토 수상가옥 “이네후나야”


일본 교토 수상가옥 “이네후나야”


배틀트립 95회에서 소개된 교토 여행지를 정리하는 글입니다. 배틀트립 95회에서는 김신영 씨와 미미 씨가 일본 교토를 여행하는 장면이 그려졌는데요.


레벨업 투어라는 개념으로 초심자가 갈만한 코스, 중급자가 갈만한 코스, 상급자가 갈만한 코스를 따로 정해서 알려주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상급자 코스에 속하는 이네후나야”


방송에서 교토 여행의 마지막 여행지로 소개가 되기도 한 이 곳은 “아마노하시다테”와 함께 상급자 여행 코스로 꼽힌 곳이기도 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아마노하시다테 역시 교토 부에 속하긴 하지만, 우리가 흔히 교토라고 생각하는 교토에서 가장 빠른 열차를 타고도 편도 2시간이 소요되는 곳이니 말이죠. 그런데, 여기에 이네 마을의 경우에는 아마노하시다테에서도 버스를 타고 한 시간을 더 와야 올 수 있는 곳인지라, 방문하기 쉽지 않은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본의 할슈타트로 불리는 이네후나야(이네 마을)”


이네후나야라는 이름은 이네 마을과 수상가옥을 뜻하는 “후나야”가 합쳐져서 만들어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이 곳은 한적한 수상가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일본의 할슈타트라는 별명이 있기도 할 정도로, 한적한 느낌이 드는 수상마을이라고 할 수 있지요.







△ 이네 마을에 있는 카페


“간사이 와이드패스 소지자가 방문해볼 만한 여행지”


사실, 교토 여행을 하면서 이네후나야까지 방문하기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아무래도 거리가 있고 비용이 제법 많이 드는 곳이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간사이 와이드 패스가 있는 경우에 이 곳을 방문하면 좋지 않을까 하는데요. 과거에는 간사이 와이드 패스가 이마노하시다테까지 커버를 하지 않았지만, 이제는 아마노하시다테 노선까지도 간사이 와이드패스를 소지하고 있으면 탈 수 있다고 합니다.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이네후나야”


“자전거를 무료로 탈 수 있는 이네후나야”


방송에서 소개된 내용에 따르면, 이네후나야에서는 자전거를 무료로 대여해서 마을 곳곳을 다닐 수 있다고 합니다. 마을에는 5곳의 자전거 보관소가 있는데, 자전거를 사용한 뒤 5곳의 보관소 중에서 한 곳의 보관소에 반납만 하면 문제가 없다고 하네요.




△ 무료로 대여가능한 자전거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양조장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이네후나야 “양조장”


“이네후나야에서 소개된 카페 & 양조장”


이네후나야에서 이들이 방문한 곳은 카페, 양조장 정도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들이 방문한 카페와 양조장으로 추정되는 곳 역시도 “배틀트립 김신영 & 미미 교토 여행 지도”에 표기를 해두었습니다.


여기까지,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이네후나야”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여행 계획에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으면 합니다.


“일본 간사이, 교토 이네후나야”


주소 : Japan, 〒626-0400 京都府与謝郡伊根町字平田

홈페이지 : http://www.ine-kankou.jp/inns/

특징 : 수상 마을, 배틀트립에 소개된 명소

배틀트립 김신영 & 미미 교토 여행 지도 : https://theuranus.tistory.com/6044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서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