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타이베이 “임동방 우육면”

대만 타이베이 “임동방 우육면”


대만 타이베이 “임동방 우육면”


배틀트립 16회에서는 김종민 씨와 지상렬 씨가 대만 타이베이 지역을 여행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방송에서 이들은 “우육면”을 맛보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이번에는 이들이 우육면을 맛본 식당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지요.



“중국의 면 요리, 우육면”


우육면은 중화요리 중의 하나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소고기 “우”자를 사용해서, 결국 간단하게는 “쇠고기면”에 가까운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일본의 라멘이 돼지뼈를 육수 베이스로 삼아서 만드는 반면, 우육면은 쇠고기만을 베이스로 하는 음식이라, 라멘에 비해서 훨씬 더 맑고 깔끔한 육수를 만들어내며, 보다 더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낸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명으로는 쇠소기와 함께 청경채 등의 푸른 야채가 함께 들어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대만식 우육면”


같은 우육면이라도 중국식 우육면과 대만식 우육면이 조금 다른데요. 대만식 우육면과는 달리 기름기가 적고 깔끔한 맛을 자랑하는 편입니다.


다른 우육면과 가장 큰 차이는 쇠고기가 쫄깃한 인대 부분과 함께, 크고 널찍하게 토핑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라고 하지요.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임동방 우육면”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임동방 우육면”


배틀트립 16회에서 김종민 씨와 지상렬 씨가 방문한 식당은 “임동방 우육면”이라는 곳입니다.


방송에서 소개된 대로 여러 가지 다양한 사이즈가 있는데, 가장 작은 “소” 사이즈의 경우에는 150 대만달러면 맛볼 수 있습니다.


각 자리에 “소고기 페이스트, 고춧가루, 핫소스” 등이 비치되어 있는데요. 입맛에 따라 좋아하는 소스를 넣어서 맛을 조절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아마도 방송에 나왔을 때는 가게를 확장, 이전하기 전이었을 텐데요. 현재는 가게가 확장해서 이전보다 더 세련되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임동방 우육면”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대만(타이완), 타이베이 임동방 우육면”


주소 : No. 4-3, Andong Street, Zhongshan District, Taipei City, Taiwan 10491

전화번호 : +886 2 2752 2556

운영시간 : 11:00 - 2:00 AM

휴무일 : 일요일

특징 : 대만식 우육면,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식당

배틀트립 타이베이 김종민 & 지상렬 여행 지도 : https://theuranus.tistory.com/6054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대만(타이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