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평일 저녁 & 주말 무료 주차장

강남역 평일 저녁 & 주말 무료 주차장


강남역 평일 저녁 & 주말 무료 주차장


강남과 같이 붐비는 곳은 차를 가지고 가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지만, 그래도 부득이하게 차를 가지고 가야 하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강남역 주변에는 비교적 저렴한 주차장이 많이 없어서, 자칫 잘못하면 많은 비용을 주차비로 지불하게 되는 경우가 있기도 하지요.



“평일 저녁 & 주말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주차장”


일반적으로 공공기관은 공휴일과 주말에 주차장을 개방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개방하지 않는 기관도 곳곳에 생겨나고 있기도 한데요.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공영 주차장 역시도 무료로 개방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어떤 곳은 평일 저녁에도 무료로 개방을 하고 있기도 한데요. 강남에서도 이런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 국기원 왼쪽으로 난 길로 들어가면 나타나는 주차장






“국기원 옆에 있는 역삼 문화공원 공영 주차장”


이번에 한 번 소개를 해볼 무료 주차장은 “역삼 문화공원 공영 주차장”입니다. 이 곳은 국기원에서 가까운 곳에 자리를 잡고 있어서, 마치 국기원에 소속되어 있는 주차장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국기원의 주차장은 아니고, 역삼 문화공원 공영 주차장이라는 이름을 가진 곳입니다.


주차장은 그리 큰 편은 아닌데, 평일 저녁과 주말과 공휴일에는 무료로 개방을 합니다. 그 외의 시간은 유료로 운영이 되는데, 아래와 같은 요금 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유료 주차요금”


유료 영업시간 : 9:00 - 19:00 (평일, 비공휴일)

주차 요금 : 5분당 300원 (후불제) / 월 정기 주차 : 120,000원 (선불제) / 1일 주차 : 25,000원 (선불제)


단 17:00 이후 입차시에는 영업 종료 시간인 19시까지 금액을 선불로 지불해야 합니다. 주차 요금은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만 지불이 가능하고 현금은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위에서 언급한 시간 외에는 모두 무료로 개방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특히, 주말이나 공휴일에 강남에 차를 가지고 갈 일이 있다면, 이용하기에 좋은 곳이 아닐까 하지요.


한 가지, 알아두어야 할 점은 국기원이 다소 높은 곳에 있어서 주차를 한 뒤, 내리막길을 조금 내려가야 한다는 점입니다. 돌아올 때는 반대로 오르막길을 올라야 한다는 점이 단점이기도 한데, 주차를 무료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니, 이 정도는 큰 단점도 아니라고 할 수 있겠지요.


“서울 역삼 문화공원 공영 주차장”


주소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7길 32 국기원

유료 주차 시간 : (평일) 9:00 - 19:00

무료 주차 시간 : (평일) 19:00 - 8:59 (익일) / (공휴일, 주말) 00:00 - 24:00

특징 : 국기원 옆 공영 주차장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