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KR 3D 퍼즐 “PERPETUAL CALENDAR(만년력)”

ROKR 3D 퍼즐 “PERPETUAL CALENDAR(만년력)”


ROKR 3D 퍼즐 “PERPETUAL CALENDAR(만년력)”


요즘에는 성인들을 위한 퍼즐 제품이 제법 많이 나오고 있는 편입니다. 이번에 한 번 소개를 해볼 제품은 바로 “ROKR”이라는 회사에서 만들어 내고 있는 제법 정교한 3D 퍼즐 시리즈라고 할 수 있지요.



“교보문고 혹은 영풍문고 등에서도 볼 수 있는 ROKR 제품”


예전에는 교보문고나 영풍문고 등에서 이 제품을 볼 수가 없었는데, 어느 순간 서점에 가보니 이 제품이 진열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실, 저는 이 제품을 처음 본 것이 바로 “알리익스프레스”라는 해외직구 사이트에서 처음 보았고, 기회가 되면 하나씩 주문해서 조립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어느 순간 보니 우리나라에서도 이제는 쉽게 접할 수 있는 제품이 되어 버렸습니다.





“퍼펙츄얼 캘린더(만년력)”


“ROKR”이라는 회사에서 만들어 내고 있는 3D 퍼즐 제품은 제법 정교한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저는 난이도가 상대적으로 쉬워 보이는 “퍼펙츄얼 캘린더”를 구입해보았는데요.


퍼펙츄얼 캘린더는 사실, 제가 마카오 여행 중에 관련 제품을 보고 난 후, 신기한 마음에 마카오에서 관련 제품을 기념품으로 사오기도 했었습니다.


퍼펙츄얼 캘린더가 장착된 모래시계 : https://theuranus.tistory.com/6019


퍼펙츄얼 캘린더는 한 번에 긴 기간의 달력을 한 번에 표기할 수 있는 달력으로 굉장한 수학적인 이론이 적용된 달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달력의 특징은 한 번에 약 100년 기간의 달력을 한 번에 표기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오랜 기간의 달력을 한 번에 표기할 수 있기에 “만년력”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영어로는 “PERPETUAL CALENDAR”라고 불리지요.


사용법은 모두 조립한 뒤, 해당 연과 월을 잘 맞추면 달력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조립에 약 1시간 30분 정도 걸린 제품”


퍼즐을 조립하는데, 그다지 오래 걸리는 편은 아니었습니다. 설명서에 나와있는 대로, 번호를 조합해서 짤 끼워 넣으면 되는 구조였는데요.


나무판을 잘 뜯어내서, 구멍에 맞춰서 잘 끼우면 완성이 되었습니다. 조금 뻑뻑하게 들어가는 면이 없지도 않았지만, 조립하는 데는 무리가 없었습니다.


저는 이번에는 “퍼펙츄얼 캘린더”를 처음으로 구입해보았는데, 중국에서 건너오는 제품이라 조금 걱정하기도 했지만, 한 번 조립을 해보니, 제품에 만족했습니다.


시간이 나면 다른 제품도 하나씩 구입해서 조립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으니까요.





△ 완성된 모습


“저렴한 시리즈는 9.99달러에도 구입이 가능하다.”


제품은 여러 시리즈가 있는데, 시리즈별로 가격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저렴한 제품은 9.99달러에도 구입이 가능하고 더 저렴한 제품은 8.99달러 정도에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하고 싶다고 하시면, 알리익스프레스 등의 온라인 해외직구 사이트에서 구입하시면 되고, 비싸더라도 바로 구입하고 싶다고 하시면, 가까운 교보문고 혹은 영풍문고 등의 서점에서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ROKR, PERPETUAL CALENDAR”


분류 : DIY 3D 퍼즐

구입 가격 : 17.66 USD

알리익스프레스 링크 : http://s.click.aliexpress.com/e/31uzKi5i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제품/제품 리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