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정 쇼핑몰 “메세나폴리스”

합정 쇼핑몰 “메세나폴리스”


합정 쇼핑몰 “메세나폴리스”


홍대 앞의 상권이 점점 확장되면서 근처의 합정, 상수동까지도 상권이 확정되는 듯한 모습입니다. 홍대입구 만의 매력이 있기도 하지만, 합정 근처에서도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데요.


홍대에서는 다소 젊은 분위기가 느껴진다고 한다면, 합정은 홍대보다는 다소 차분한 듯한 느낌이 드는 편입니다. 마치, 홍대 앞은 학생들이 합정 근처는 직장인들이 있는 듯한 느낌이라고 하면 될까요?



“합정역에 있는 쇼핑몰, 메세나폴리스”


합정은 일반적으로 카페거리로 잘 알려져 있지만, 곳곳에 쇼핑 공간이 있기도 한 곳입니다. 그중 하나는 바로 메세나폴리스라는 공간인데요. 이 곳은 2012년에 완공이 되었습니다.


다른 쇼핑몰과는 달리, 마치 계곡을 떠올리듯 개방적으로 만들어진 디자인이 인상적인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 것인지 이 곳을 방문하면 바람이 굉장히 많이 부는 편입니다. 건물 사이로 바람이 계속해서 부는 듯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지요.












“맞은편에 새롭게 생긴 딜라이트 스퀘어”


이 곳은 오픈되어 있는 상권이기 때문에 곳곳에서 다양한 옷가게, 혹은 음식점을 찾을 수 있기도 합니다. 맥도날드, 스타벅스 등의 프랜차이즈 음식점도 볼 수 있는 곳이지요.


여기에 롯데시네마와 같은 극장도 들어서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비교적 최근에는 맞은편에 새롭게 들어선 딜라이트 스퀘어에 상권을 내준 상태라고도 볼 수 있는데요. 예전에 비해서 확실히 사람들이 조금 줄어든 듯한 그런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그래도 여전히, 지하철과 연결이 되어 있어서, 접근성이 좋은 편이니 무난하게 들러볼 수 있는 공간이 아닐까 합니다.


“서울 마포 메세나폴리스”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 45

특징 : 쇼핑몰, 주상복합 단지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