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형 몸매? “APPLE-SHAPED FIGURE”

사과형 몸매? “APPLE-SHAPED FIGURE”


사과형 몸매? “APPLE-SHAPED FIGURE”


우리말에서는 다소 생소한 표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영어에는 사과형 몸매와 배형 몸매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 사과형 몸매가 어떤 것인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과형 몸매(APPLE SHAPED FIGURE)란 무엇일까?”


사과형 몸매는 어떤 몸매를 가리키는 것일까요?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하체보다는 상체에 살이 몰려 있는 형태의 몸매를 가리킵니다.


우리말로는 “올챙이 몸매”라고 하는 것과 비슷한 몸매라고 할 수 있지요.


영어권에서는 이러한 몸매의 형태를 사과 모양에 비유하여, “APPLE SHAPED FIGURE”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사과형 몸매의 특징”


그렇다면, 사과형 몸매를 어떻게 가늠할 수 있을까요? 물론 딱 보았을 때, 하체보다는 상체가 큰 형태라면, 사과형 몸매라고 볼 수 있을 텐데요. 아래와 같은 4가지 요소를 한 번 고려해보면, 사과형 몸매를 보다 더 쉽게 판독할 수 있을 것입니다.


△ IMAGE FROM : The Facts About Figures : The Apple Shape


1. You are generally well-proportioned (일반적으로 8등신에 가까운 몸매)

2. Your shoulders are broader than your hips (엉덩이보다 어깨가 더 넓은 편)

3. You are not necessarily as curvy through your hips (엉덩이 라인이 부각되지 않은 편)

4. You don’t have a well-defined waistline (If you do, you’re likely an hourglass!) (허리라인이 잘 드러나지 않는 편, 허리라인이 잘 드러난다면, S라인에 가까운 몸매)


이렇게 정의를 내려볼 수 있기도 합니다. 관련 기사를 보면, 사과형 몸매에 맞는 패션 가이드라인을 소개하고 있기도 하니, 혹시나 이런 패션에도 관심이 있다면, 기사를 한 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영어의 “APPLE SHAPED FIGURE”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내용이길 바랍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영어 표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