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형 몸매? “PEAR SHAPED FIGURE”

배형 몸매? “PEAR SHAPED FIGURE”


배형 몸매? “PEAR SHAPED FIGURE”


사과형 몸매에 반대되는 개념으로 “배형 몸매(PEAR SHAPED FIGURE”이 있기도 합니다. 사과형 체형이 하체보다는 상체가 발달한 형태라고 한다면, 배형 몸매는 그와 반대로 상체보다는 하체가 발달한 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배형 몸매 (PEAR SHAPED FIGURE)”


배형 몸매는 상체는 배도 나오지 않고 평범한 편이지만, 엉덩이 아래는 엄청난 살을 보유한 몸매로, 윗부분이 가늘고 아래가 튼실한 서양의 배 모양에 비유해서 나온 표현입니다.


우리나라의 배는 사과와 모양이 크게 차이를 보이지 않는데요. 서양의 배는 위쪽은 홀쭉하고, 아래쪽은 튼실한 편입니다.


그래서 배형 몸매는 “하체 비만형 몸매”를 가리키기도 합니다.



“배형 몸매의 특징”


배형 몸매의 특징으로는 아래와 같은 4가지를 떠올려 볼 수 있을 텐데요. 한 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IMAGE FROM : The Facts About Figures : The Pear Shape


1. Your waist is wider than your bust (허리가 가슴보다 더 넓다.)

2. You consider yourself to have fuller hips (스스로 엉덩이가 튼실한 편이라고 생각한다.)

3. You have narrower shoulders in comparison to your hips (엉덩이보다 어깨가 좁은 편)

4. You have a fuller rear (엉덩이가 큰 편)


이렇게 정리해볼 수 있습니다. 위의 기사를 따라가 보시면, 배형 몸매를 가진 사람들을 위한 패션 가이드에 대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 위의 링크를 타고 따라가 보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영어의 “배형 몸매(PEAR SHAPED FIGURE)”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내용이길 바랍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영어 표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