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서(白書)”를 영어로?
우리말 표현 중에는 “백서(白書)”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이는 한자로 이루어진 말로 그다지 쉬운 말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백서의 의미는 무엇일까?”
우리말로도 백서라는 의미를 정확하게는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말의 “백서”에 대해서 먼저 살펴보고 넘어가보도록 하지요.
백서는 “정부가 외교, 경제 등 각 분야의 현상을 밝히고, 장래의 정책을 설명하기 위하여 발표하는 보고서”를 말합니다. 우리말 순화어는 “종합 보고서” 정도라고 하지요.
“백서를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하고 있을까?”
이러한 백서는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하고 있을까요? 재미있게도 우리말과 같은 방식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한자말의 구성을 보면, “흰 백”, “책 서”자로 구성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영어로는 바로 “WHITE PAPER”라고 한답니다. 말 그대로 “흰 종이”라고 볼 수 있는데, 우리말의 백서와 같은 의미를 가진답니다.
WHITE PAPER : A government or other authoritative report giving information or proposals on an issue.
이렇게, 백서는 영어로는 우리말과 같은 방식으로 “WHITE PAPER”라고 표현하고 있답니다.
여기까지, 백서(白書)를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내용이길 바랍니다.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