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 “PSV 베스트 골 10”

박지성 “PSV 베스트 골 10”


박지성 “PSV 베스트 골 10”


해외 축구의 아버지의 줄임말로 “해버지”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박지성 선수는 2002년 한일월드컵 이후, 히딩크 감독을 따라서 네덜란드 리그로 가게 됩니다.



“PSV 아인트호벤에서 맨유로 이적한 박지성 선수”


박지성 선수는 히딩크 감독을 따라서 “PSV 아인트호벤”으로 이적하였습니다. 이적 초기에는 박지성 선수가 리그에 적응하지 못해서, 박지성 선수가 홈 경기에 나설 때, 홈팬들로부터 야유를 받기도 했는데요.


이에 히딩크 감독은 박지성 선수를 원정 경기를 중심으로 출전시켰고, 결국 리그에 적응한 박지성 선수는 팬들의 마음을 돌려놓습니다.


이후, 우리가 알고 있다시피, 박지성 선수는 맨유로 이적을 하고, 빅리그에 입성하게 됩니다.


△ PSV 시절의 박지성 선수


△ PSV에서 공개한 영상


“PSV 시절, 박지성 선수의 베스트 골 10”


박지성 선수가 해외에서 활약하던 당시에는 지금처럼, 우리나라에서 편하게 해외 중계를 볼 수 있는 시절이 아니었습니다.


박지성 선수가 맨유로 이적하면서부터는 해외축구 중계가 다소 일상화되었다고 하지만, 그 이전까지는 우리나라에서 네덜란드 리그의 영상을 보는 것은 쉽지 않았지요. 그래서, 특별히 유명한 장면이 아니라면, 당시 영상을 찾아보는 것도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이번에는 PSV 구단측에서 박지성 선수의 “베스트 골 TOP 10”을 선정하여 영상으로 제작했습니다. 영상을 202년 3월 22일에 공개가 되었는데요. 박지성 선수를 맨유로 가게 만든 계기가 되었던 AC 밀란전 골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박지성 선수의 베스트 골을 한 번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스포츠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