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받기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받기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받기


아마존이나 알리익스프레스 등의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입하다보면, 간혹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입력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해외직구를 자주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렇게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미리 받아놓고 해외직구를 진행하는 편이 도움이 됩니다.



“개인통관 고유 부호란 무엇일까?”


개인 통관 고유 부호는 개인 소비자가 해외 인터넷 쇼핑몰에서 직접 구매를 하거나 구매 대행업체를 통해서 물건을 수입한 경우, 세관 통관을 위해서 수출입 신고를 해야 합니다. 이럴 경우, 본인 확인을 위해서 주민듵록번호 혹은 외국인의 경우, 여권번호를 제공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 경우 개인정보 유출 문제 등으로 정보를 제공하기 꺼려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대안으로 관세청이 부여한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사용해서 “주민등록번호”를 대체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한 번 부여받은 개인통관 고유부호는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통관 고유부호 부여받기 전 확인사항”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받기 위해서는 “관세청 전자통관 시스템”에 접속해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받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유의사항을 확인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1. 휴대폰 혹은 공인인증서를 준비합니다.

2.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발급 가능합니다.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받기”


우선 먼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관세청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세청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 페이지 : https://unipass.customs.go.kr/csp/persIndex.do


1. 페이지에서 “휴대폰” 혹은 “공인인증서”로 “개인통관 고유부호” 신청 조회”를 선택합니다.

2. 휴대폰으로 신청 혹은 조회하는 경우, 휴대폰으로 인증번호를 전송받습니다. 전송받은 인증번호를 입력 후, 진행합니다.

3. 발급 신청 항목에서 “이름, 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4. “P”로 시작하는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발급받게 됩니다.


여기까지, 개인통관 고유부호에 대해서, 그리고 발급 절차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기를 바랍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제품/알리익스프레스 가이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