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커버곡을 만들어 낸 “라디의 I’m in Love”
원곡보다 커버곡이 더 유명세를 타는 경우도 있습니다.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일부 곡들의 경우에는 원곡 보다 다른 어떤 가수가 커버를 해서 더 큰 인기를 끄는 경우가 있지요.
이번에 한 번 살펴볼 곡인 “라디(Ra.D)”의 곡이 바로 그런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곡 자체가 좋긴 하지만, 많은 가수들이 이 곡을 커버하면서 더 큰 인기를 끌게 된 경우라고 할 수 있지요.
“달콤한 사랑을 이야기하는 라디의 I’m in Love.”
“라디”의 “I’m in Love” 곡은 싱어송라이터인 “라디” 본인의 실제 이야기를 담아낸 곡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누군가를 사랑한 상태에서 드는 감정과 행동을 그대로 묘사한 곡이라고 할 수 있지요.
실제로 그는 이 곡으로 지금 현재의 부인에게 청혼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그럴까요? 라디의 “I’m in Love”는 화려한 기교보다는 담담하면서도 담백하게 사랑을 고백하는 느낌이 물씬 풍기는 곡입니다. 큰 기교를 사용하지 않고, 담백하게 부르는 곡에서 그의 사랑이 더욱더 순수하게 느껴진다고 볼 수 있겠지요.
△ 라디의 “I’m in Love” 음원
△ 유희열의 스케치북 “라이브 영상”
△ 나르샤 “I’m in Love”
“다양한 가수들이 커버에 참여한 곡”
특히, 이 곡은 다양한 가수들이 커버에 참여해서 인기를 끌기도 했습니다. “브라운아이드 걸스” 소속의 “나르샤”가 이 곡을 커버하면서 화제가 되었고, 과거 “오디션” 프로그램이 유행처럼 번졌을 때, 오디션 출연자들 역시도 이 곡으로 오디션에서 열창을 하기도 했습니다.
오디션 출연자들 중에서는 특히, “슈퍼스타 K5”에서 “장원기” 씨가 이 곡으로 무대를 펼쳐서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또한, “보이스 코리아 2”의 라이벌 무대에서도 “박의성, 김민지” 씨가 듀엣으로 참여하여 멋진 하모니를 만들어 내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장원기 “슈퍼스타 K5” 공연 영상
△ 보이스 코리아 2 “박의성, 김민지” 공연 영상”
요즘에는 이렇게, 오디션 프로그램이 과거처럼 큰 인기를 끌지도 않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지도 않지만, 이 곡은 시대와 맞물려서 큰 사랑을 받았던 곡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담백한 사랑의 가사를 담고 있는 곡이기에 지금 들어도 나쁘지 않은 곡이라고 할 수 있고, 특히, 연인에게 고백을 앞둔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가사를 담아내고 있는 곡이라고 볼 수 있겠지요.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