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 Of”의 의미는 무엇일까?

“Be Of”의 의미는 무엇일까?


영어 표현 중에는 “Be Of”와 같은 형태로 쓰인 표현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Of”는 “명사”와 쓰이면서, “…의”라는 의미를 담아내는 용도로 쓰입니다.


“The History of mankind.” (인류의 역사)

“The tone of the speech.” (연설의 어조)


이렇게, “…의 …”라는 형태로 쓰이는 편이지요. 하지만, 간혹 “Be” 동사와 결합하여 쓰이기도 합니다. 그렇게 나타나는 형태가 바로 “Be of …”의 형태이지요.



“Be of, 형태의 의미는?”


그렇다면, “Be of …”의 형태가 갖는 의미는 무엇일까요? 아래와 같이 정리해볼 수 있습니다.


1. Possess : 소유하다. 보유하다. 지니다. 갖다.

2. Give rise to : 낳다. 일으키다.


이렇게, 정리를 해볼 수 있는데요. 이해를 돕기 위해서 문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he house is of little interest architecturally.” (그 집은 건축학적으로는 별로 흥미가 없다.)

“This wine is of doubtful quality.” (이 포도주는 품질이 의심스럽다.)

“The building is of historical importance.” (그 건물은 역사학 연구에 중요하다.)


이렇게 정확하게 우리말로 떨어뜨리기는 쉽지 않지만, 위의 1번과 2번의 의미로 쓰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Be Of …” 형태의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소인배닷컴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기타 영문법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