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떫다”를 영어로?

“떫다”를 영어로?


“떫다”를 영어로?


덜익은 감을 먹으면, 떫은 맛을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이것을 영어로 표현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영어에서는 “단맛, 쓴맛, 신맛, 짠맛” 4가지를 맛으로 표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감을 먹고 떫다고 표현하는 것을 우리는 맛으로 표현하지만, 영어에서는 이것을 현상으로 표현합니다. 그래서, 이를 정확하게 매칭할 수 있는 영어 표현을 찾기 쉽지 않습니다.




“떫은 맛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일반적으로 영어에서 떫은 맛은 “쓴맛(Bitterness)” 혹은 “신맛(Sourness)”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위의 두 가지 표현으로 감의 떫은 맛을 표현하는 편입니다.


“These persimmons are bitter.” (이 감은 맛이 떫다.)




“떫은 맛에 가까운 영어 표현은?”


하지만, 이는 조금 아쉬움이 남기도 합니다. 떫은 맛을 영어로 더 가깝게 표현할 수 있는 단어들이 있기도 합니다. 떫은 현상을 표현할 수 있는 단어로는 아래와 같은 단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Astringent

2. Puckery

3. Tannic


위의 단어들이 떫은 맛을 나타내는 표현으로 쓰인 문장을 살펴보면서 글을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These persimmons are astringent.” (이 감은 맛이 떫다.)

“Some persimmons have the pucker taste until very ripe.” (일부 감들은 완전히 익기 전까지 떫은 맛이 난다.)

“One is ripe, supple and full of violets, another is taut, austere, and tannic.” (하나는 잘 익어 부드럽고 짙은 보랏빛인데, 다른 하나는 딱딱하고 떫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이걸 영어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