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장기동 태국음식점 “매콤킹타이”
코로나19의 유행으로 여행을 가지 못하고,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여행이 있던 일상이 참 그리운데요. 이렇게 그리운 여행을 달래줄 수 있는 방법이 있기도 합니다.
바로 현지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찾아서 맛을 보는 것이지요.
“김포 장기동의 태국음식점, 매콤킹타이”
태국을 방문했던 여행객들이라면, 현지의 음식이 그리울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김포 장기동에 있는 태국 음식점을 한 번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김포골드라인 지하철의 “장기역” 상권에 자리를 잡고 있는 식당인 “매콤 킹타이”는 국내에서 태국 음식의 맛을 그리워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곳입니다.
“다양한 태국음식을 맛볼 수 있는 태국 음식점”
매콤 킹타이에서는 태국 현지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을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에 맞게 맞추어서 개발한 메뉴로 라인업을 하고 있는 음식점입니다.
메뉴는 총 9가지로, 볶음요리 3가지, 국수요리 3가지, 쌀요리 3가지로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볶음요리 (Pad)
- 돼지고기볶음 : 11,000원
- 쉬림프 팟타이 : 9,000원
- 비프팟씨유 : 9,000원
국수요리 (Pho)
- 양지쌀국수 : 8,500원
- 매운돼지 쌀국수 : 8,000원
- 왕갈비 쌀국수 : 13,000원
쌀요리 (Khao)
- 크랩커리 덮밥 : 12,000원
- 홍게다리 볶음밥 : 7,500원
-매운돼지 볶음밥 : 7,500원
“전통적인 태국 음식에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맛을 더하다.”
이 곳에서 맛볼 수 있는 태국 음식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바로 태국 현지에서 맛볼 수 있는 레시피를 그대로 활용하면서도 동시에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맛을 가미했다는 것입니다.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불맛 등을 가미하여, 자칫 느끼할 수 있는 태국 음식의 단점을 잡아내고 있는 것이 이 곳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20년 이상의 요리 경력을 가진 사장님”
이번에 이 곳에 자리를 잡고 런칭한 사장님은 20년 이상의 요리 경력을 갖고 있습니다. 연예인 자제분들이 많이 간다는 제주 NLCS 국제학교 조리 총괄을 하기도 했고, 한화 호텔 앤 리조트 조리 실장, 워커힐 인천공항, 인천공항 CJ 푸드빌에서 태국음식 파트장 등을 역임하면서 이번에 자신만의 브랜드를 런칭했다고 합니다.
다양한 요리를 모두 다 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번에 이렇게 태국 음식으로 승부를 하고 있는데요. 태국 음식을 택한 이유는 좋은 레시피가 있는데, 이 레시피를 활용한 태국 음식을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많이 맛보게 해주고 싶다는 의지에서 비롯되었다고 합니다.
“고수? 고수 맛 좀 봐라…”
개인적으로 “고수”를 싫어하는 편입니다. 예전에 홍콩을 여행하면서 고수에 대한 좋지 않은 기억을 가졌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뿌야오 샹차이”라는 말을 일부러 외우고 다녔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곳에서 맛볼 수 있는 국내산 고수는 생각보다 맛이 괜찮았습니다. 해외에서 맛볼 수 있는 고수와는 달리 향이 강렬하지 않아서, 태국 음식과 같이 곁들여서 먹으면, 느끼한 맛을 잡을 수 있기도 했습니다.
고수를 전혀 먹지 못하는 사람들도 고수를 입문해 볼 수 있는 경험을 해볼 수 있는 곳이 아닐까 하지요.
“매운돼지 고기볶음, 쌀국수와 잘 어울리는 감칠맛, 숙취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
사이드 메뉴로 매운돼지 고기볶음이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이 반찬은 “매운돼지 고기볶음”인데요. 돼지고기에 피쉬 소스를 베이스로 하는 요리로, 태국식 액젓을 사용해서 만든 요리입니다. 피쉬 소스는 우리나라로 치면, “젓갈”과 같은 음식입니다.
이 매운돼지 고기볶음을 쌀국수에 넣어서 먹으면, 감칠맛이 첨가됩니다. 매운음식을 좋아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에 잘 맞는 사이드 메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쌀국수에 넣어서 먹으면, 얼큰한 해장국 같은 느낌이 들어서, 술 마신 다음날, 숙취 해소에도 매우 좋을 것 같습니다.
“배달이 되는 태국음식”
이 곳 매장은 사실 홀이 그리 넓지 않습니다. 그래서 방문해서 먹기에는 좁은 편입니다. 그래서, 배달 서비스를 하고 있기도 하지요.
일반적으로 배달은 치킨, 피자, 중국 음식 정도만 생각이 되는데요. 태국 음식도 배달을 시켜서 맛볼 수 있는 옵션으로 하나 더 가져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이번에 장기동에 새롭게 자리를 잡은 태국 음식점, “매콤 킹타이”를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태국 음식이 생각날 때, 방문해보시거나, 배달 주문을 한 번 해보면 좋을 만한 곳입니다.
“김포 장기동, 태국음식점, 매콤킹타이”
주소 : 경기 김포 한강로 78번길 32-27
전화번호 : 031-981-6277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태국음식 전문점, 배달 가능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