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겉바속촉 감자전 레시피”

백종원 “겉바속촉 감자전 레시피”


백종원 “겉바속촉 감자전 레시피”


요리연구가이면서, 기업인, 유튜버이기도 한 백종원 선생님은 다양한 레시피를 방송을 통해서 공유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개인 채널인 “백종원의 요리비책”을 통해서, 감자전 레시피를 공유했는데요.


간단하지만 맛있게 만들 수 있는 감자전 레시피에 관한 비책을 한 번 정리해보았습니다.


우선 먼저 감자전에 필요한 재료와 양념장에 필요한 재료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념장 재료”


청양고추 1개(10g)

진간장 3큰술(30g)

식초 1큰술(8g)


“감자전 재료”


감자 약 3개(400g)

꽃소금 약간

식용유 4큰술

물 2컵 (360ml)

풋고추 적당량




“감자전의 핵심”


감자전의 핵심은 감자를 잘 가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는 강판에 가는데, 강판에 갈게 되면, 육체적인 노동이 필요하게 되지요. 그래서 영상에서는 믹서기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준비하는 노하우를 공유했습니다.


감자를 적당히 썰어서 믹서기에 물 2컵을 넣고 갈아준 다음, 고운 체를 밭치고, 갈린 감자 내용물을 걸러줍니다. 체에 약 10분 정도 두면, 감자와 물이 분리가 되는데요.


걸러진 물에서 물만 따라내고 버리면, 전분이 남습니다. 이 전분을 갈린 감자와 섞어서 반죽을 만듭니다.


혹시나, 체에 걸러진 물을 전부 버려서 전분이 없다면, 시중에 있는 감자전분, 옥수수전분, 고구마전분 가루 등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감자전 만들기”


1. 감자전 반죽에 맛소금으로 가볍게 간을 합니다.

2.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4큰술을 넣고, 감자전 반죽을 골고루 섞은 후 올립니다.

3. 고명용 고추를 감자전 반죽에 올립니다.

4. 노릇노릇하게 익힙니다.


“양념장 만들기”


1. 일반적인 양념장의 식초와 간장의 비율은 간장 1 : 2 식초의 비율이나, 감자전에서는 “식초 1 : 3 간장”의 비율로 섞습니다. (감자전은 너무 시큼한 맛이 나면 감자전 특유의 고소한 맛이 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2. 고명용 고추를 얇게 썰어서, 양념장에 첨가합니다.


핵심은 감자를 갈아서 노릇노릇하게 부치는 것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과정을 보다 편안하게 하기 위해서 믹서리를 활용하는 과정을 공개했습니다.


여기까지, 백종원의 요리비책에서 공개된 “감자전 레시피”에 대해서 한 번 정리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요리 & 음식/방송 레시피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