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청 도서관 “용꿈꾸는 작은 도서관”

관악구청 도서관 “용꿈꾸는 작은 도서관”


관악구청 도서관 “용꿈꾸는 작은 도서관”

 

관악구청 안에는 작은 도서관이 있다. 구청 1층에 자리를 잡고 있는 작은 도서관이다. 규모는 크지 않지만, 책을 빌려서 볼 수 있고, 코로나 상황만 아니라면 잠시 쉬었다가 갈 수 있는 공간도 제공한다.

 

 

“관악구청 도서관, 용꿈꾸는 작은 도서관”

 

관악구청 안에 있는 도서관의 이름은 “용꿈꾸는 작은 도서관”이다. 관악구에서 운영하는 도서관 중의 하나로, 관악구청 안에 있어서 접근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공간은 그리 넓지는 않다. 1층 한쪽의 공간을 도서관으로 꾸며서 사용하고 있는데, 그래도 나름 2층의 규모로 이루어져 있다. 작은 도서관이지만, 꽤 볼만한 책이 있다.

 

 

“관악구에서 운영하는 도서관”

 

“용꿈꾸는 작은 도서관”은 관악구에서 운영하는 도서관 중의 하나인데, 이곳에서 원하는 책을 찾을 수 없다면, 관악구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른 도서관에 있는 책을 대차 해서 빌려볼 수 있다.

 

집 근처에 있는 도서관에서 책을 검색해보고, 원하는 책이 없는데, 관악구 내의 다른 도서관에는 책이 있는 경우, “책나래” 신청을 해서 집 근처 도서관에서 책을 받아볼 수 있다.

 

 

“회원가입, 도서 대여”

 

도서 대여를 위해서는 회원 가입을 해야 한다. 회원가입을 위해서는 직접 방문하거나, 온라인 “관악구청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된다.

 

직접 방문해서, 신분증을 제시하면, 회원가입을 할 수 있는데, 온라인으로도 가능한 듯하다. 온라인으로 가입한 후, “관악구 통합도서관” 어플을 설치하고, 여기에서 관악구청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입한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사용이 가능하다. 1인 5권, 2주 대여 가능하고, 1주일 연장이 가능하다.

 

 

“U 도서관”

 

“U 도서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 통합검색 후, 대출하고 싶은 책을 집 근처 지하철 역사 내 무인대출기에서 대출하고 반납하는 것을 말한다.

 

관악구 내에는 “봉천역, 서울대입구역, 낙성대역, 신대방역, 신림역” 등 5곳에 U 도서관이 설치되어 있는데, 원하는 책을 U 도서관으로 신청하고, 수령처를 집 근처 지하철역으로 지정하면 1-2일 내에 배송이 되는 시스템이다.

 

배송이 되면 수령 가능 문자가 오고, 배송된 시간부터 3일 이내에 찾아가지 않으면 다시 회수가 되니 주의해야 한다. 단, U 도서관으로 대여하는 경우에는 5권이 아니라, 2권만 대여가 가능하다.

 

“관악구청, 용꿈꾸는 작은 도서관”

 

주소 : 서울 관악구 관악로 145 관악구청 1층

홈페이지 : http://lib.gwanak.go.kr/

전화번호 : 02-889-8823

운영시간 : (월-금) 9:00 - 18:00, (토) 9:00 - 17:00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