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광교 호수공원”

수원 “광교 호수공원”


수원 “광교 호수공원”

 

수원에는 광교 신도시가 있다. 광교 신도시의 개발과 함께 “광교 호수공원” 역시도 개발이 완료되었다. 광교 호수공원은 국내 최대 규모의 호수 공원으로 약, 20,050,000 제곱미터에 달하는 규모로, 약 65만 평에 달한다.

 

 

“수원 광교 호수공원”

 

수원 광교 호수공원은 과거 원천저수지와 신대저수지였다. 두 곳의 저수지는 농업용수를 공급하는 저수시설이었으나, 신도시가 조성되면서 이 두 저수지를 연결하는 대규모 공원이 설립되었고, 현재는 두 저수지가 합쳐져서 최대 규모의 “광교 호수공원”이 탄생하게 되었다.

 

경기도 신도시 중에서는 “일산 호수공원”이 호수공원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이제는 어쩌면 광교 신도시에 그 명성을 내주어야 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도 그럴 것이, 이제는 광교 호수공원의 규모가 일산 호수공원의 1.7배에 달하기 때문이다.

 

 

“광교 호수공원의 경치”

 

광교 호수공원은 주간 경치도 멋지고, 야간 경치도 멋지다. 주간에는 주간 나름대로의 맛이 있고, 야간에는 야간 나름대로의 맛이 있다.

 

어느 시간에 방문해도, 좋은 곳이 바로 광교 호수공원이 아닐까 싶다.

 

 

“프라이부르크 전망대”

 

광교 호수공원의 중심에는 “프라이부르크 전망대”가 있기도 하다. 프라이부르크 전망대는 독일의 프라이부르크에서 영감을 얻은 것으로, 광교 신도시와 자매결연을 맺은 도시라고 한다.

 

전망대에 올라서, 광교 호수공원을 한 눈에 감상해보는 것도 좋다.

 

“수원 영통 광교 호수공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