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광교 갤러리아 북카페 “꼼마”
광교 호수공원 옆에는 갤러리아 백화점이 있다. 갤러리아 백화점은 광교 신도시와 함께 새롭게 생긴 백화점이라, 럭셔리한 분위기를 자아내는데, 그에 맞는 다양한 매장들이 입점하고 있다.
“광교 갤러리아 백화점, 북카페 꼼마”
광교 갤러리아 백화점 8층에는 북카페가 자리를 잡고 있다. “꼼마”라는 이름의 북카페로, 과거 상수역에는 1호점이 홍대입구에는 2호점이 있었던 카페 이지만, 모두 사라져 버린 공간이다. 이렇게 사라져버린 공간이 “광교 갤러리아”에 다시 둥지를 틀었다.
“갤러리아 백화점에서 편안한 분위기를 제공하는 카페”
백화점은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붐비는 공간이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움직이고 있는 곳이기에 편안함보다는 번잡하다는 느낌을 받게 된다.
하지만, 카페 꼼마에서는 이런 백화점의 분위기와는 전혀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책이 있으면, 바쁜 상황도 여유가 있게 된다.
책이 가진 템포가 영상이나 음악이 가진 템보보다는 느리기 때문 일 것이다. 그래서, 책이 있는 곳에서는 빠르게 흘러가는 일상에서 잠시 탈출해서 여유를 되찾게 된다.
카페 꼼마 역시도 이런 분위기를 제대로 자아낸다. 북카페이기에 비치되어 있는 책을 읽어볼 수 있다. 그리고, 마음에 드는 책이 있다면 구매도 가능하다.
“조금 비싼 커피 가격”
커피 가격은 상대적으로 조금 더 비싼 편이다.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잔은 4,800원,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잔은 5,300원이다. 아무래도 갤러리아 백화점 안에 입점하고 있어서 어느 정도의 고가 정책을 펼칠 수밖에 없을 것이다.
깔끔한 분위기에서 책과 함께 여유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으니, 이 정도는 충분히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는 공간이 아닐까?
“수원 광교 갤러리아 북카페 꼼마”
- 주소 :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중앙로 124 8층 (우) 16514
- 전화번호 : 031-5174-7899
- 영업시간 : (월-목) 10:30 - 20:00 (금-일) 10:30 - 20:30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