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용산 “건담베이스”

서울 용산 “건담베이스”


서울 용산 “건담베이스”

 

용산은 한 때, 전자상가로 유명했던 곳이다. 그리고 동시에 불친절한 서비스로 인해서, 악명을 떨치던 곳이기도 하다.

 

그런 용산이 이제는 점점, 어른들의 취미공간으로 변모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건담베이스”

 

이는 도쿄에 있는 아키하바라와 유사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는데, 아키하바라 역시도 청과물 시장에서 시작해서, 전자상가로 변모했다가 지금은 애니메이션 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곳으로 유명해지게 되었는데, 용산 역시도 비슷한 느낌으로 변모하고 있는 듯하기도 하다.

 

용산에는 용산역과 이어진 “아이파크몰”이 있다. 이는 대형 쇼핑몰이라고 할 수 있는데, 다른 쇼핑몰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어른들의 취미생활을 위한 장소가 있기도 하다. 바로, 건담베이스다.

 

 

“아이파크몰 리빙파크 6층에 있는 건담베이스”

 

건단베이스는 아이파크몰 6층에 자리를 잡고 있다. 아이파크몰을 둘러보면서 걷다 보면, 대형 건담들이 서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곳이 바로 건담베이스다. 이름부터 “건담 베이스”이기에 건담 기지라고 할 수 있는데, 여기에서 다양한 건담을 볼 수 있다. 어린 시절, 건담 애니메이션을 보고 자란 아재들의 추억을 자극하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아재들의 추억, 키덜트 문화 공간”

 

아직까지 우리나라는 이런 피규어 수집과 같은 취미생활이 개방되어 있지 않은 편이지만, 슬슬 이런 분위기가 변모하고 있다. 가까운 나라인 일본에서는 이런 취미가 많기 개방이 되어서, 도쿄의 아키하바라를 방문하면 정말 다양한 피규어를 볼 수 있다. 또한, 건담의 경우에는 오다이바, 요코하마 등지에서 초대형 실제 사이즈 건담을 세워두기도 한다. 이는 조금씩 움직이기도 하는 로봇 형태의 구조이다.

 

이웃나라 일본에 비하면, 아직 이런 분야에서는 따라가기에는 시간이 더 필요하지만, 일반적이지 않은 이런 공간이 점점 더 생겨나고 있다는 것이 재미있는 곳이다.

 

“서울 용산 건담베이스 아이파크점”

 

  • 주소 :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23길 55 아이파크몰 리빙파크 6층 (우) 04377
  • 전화번호 : 02-2012-2700
  • 홈페이지 : https://kr.gundam.info/main.gun
  • 영업시간 : (월-금) 10:30 - 20:30 (토-일) 10:30 - 21:00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