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여의도 “영월촌놈 김치찌개, 돼지불백”

서울 여의도 “영월촌놈 김치찌개, 돼지불백”


서울 여의도 “영월촌놈 김치찌개, 돼지불백”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에는 맛있는 식당이 많이 포진하고 있다. 국회의사당이라는 큰 건물이 있는 곳이기에 인근에서 자연스럽게 맛있는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을 찾을 수 있는 듯하다.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 김치찌개, 돼지불백집”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의 식당가 중에는 “영월촌놈, 김치찌개, 돼지불백”이라는 이름의 식당을 찾아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이름 그대로 “김치찌개, 돼지불백, 김치짜글이”와 같은 음식을 판매한다. 김치찌개 집이라고 한다면, 조그마한 규모를 떠올릴 수 있지만, 이 곳은 제법 큰 규모를 자랑하는 곳이다.

 

그도 그럴 것이 이 곳은 원래 “호프집”으로 유명했던 곳이라고 한다. 이 건물의 위층에서는 이제는 고인이 된 김영삼 대통령이 당선이 된 역사적인 곳이라고도 알려져 있다.

 

 

“김치찌개, 돼지불백, 김치짜글이 그리고 가마솥밥”

 

김치찌개, 돼지불백, 혹은 김치짜글이를 주문할 수 있다. 또한, 생고기를 판매하기도 하는데, 생삼겹살이나, 오겹살을 주문할 수도 있다.

 

우리는 간단하게 식사를 하기 위해서 이곳을 방문했던지라, 돼지불백과 김치짜글이를 주문했다. 한가한 토요일 저녁이었기에, 테이블이 많이 비어 있어서, 다른 2가지 메뉴를 주문할 수 있었다.

 

참고로, 평일 점심, 사람들로 붐비는 시간에는 화구가 한 개인 관계로 메뉴를 통일해달라는 문구가 있다.

 

 

“자리에 앉아서 바로 주문할 수 있는 시스템”

 

이 식당에서는 재미있는 시스템을 찾아볼 수 있기도 하다. 바로 자리에 설치되어 있는 터치스크린을 이용해서 바로 주문을 하고 결제까지 할 수 있다. 아마도, 이 시스템으로 인해서, 평일 점심시간과 같이 사람들로 붐비는 시간에는 인력을 절약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가마솥밥, 그리고 추가 반찬은 셀프”

 

이곳에서는 어느 메뉴를 주문해도 가마솥밥이 같이 나온다. 가성비가 굉장히 좋은 식당이라고 할 수 있는데, 가게 한쪽에 마련되어 있는 샐러드바에서 라면사리, 채소 등의 밑반찬을 추가로 직접 가져다가 먹을 수도 있다. 김치찌개는 8,000원, 돼지불백은 10,000원, 짜글이는 12,000원으로 적당한 가격에 맛있는 식사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곳이다.

 

“서울 여의도 영월촌놈 김치찌개, 돼지불백”

 

  • 주소 :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70길 15-1 (우) 07238
  • 전화번호 : 02-780-7705
  • 영업시간 : (월, 화, 수, 목, 금, 토, 일) 10:30 - 22:00
  • 휴무일 : 매주 화요일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