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용산역 “아이파크몰 야외정원 : The Garden”

서울 용산역 “아이파크몰 야외정원 : The Garden”


서울 용산역 “아이파크몰 야외정원 : The Garden”

 

용산은 과거 전자상가로 유명한 곳이었다. 지금도 물론 전자제품은 용산에서 찾는 경우가 많으니, 여전히 유명하기도 하다.

 

하지만, 동시에 용산은 “전자상가”로만 유명한 것이 아니라, 안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기도 했다. 용산전자상가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용팔이”라는 별명이 붙은 것도 손님을 상대로 사기를 치는 부류가 제법 많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용산의 이미지는 그다지 좋은 편은 아니다. 하지만, 용산역이 새롭게 개발되고, 아이파크몰이 들어서면서 제법 이미지가 많이 변화되었다.

 

 

“서울 용산 : 아이파크몰”

 

용산 아이파크몰은 HDC 그룹에서 운영하는 쇼핑몰이다. 이는 쇼핑몰과 생활편의시설, 상점 등을 한 곳에 모아놓은 복합 시설로, 연면적 240,110 제곱미터로 119,000 제곱미터의 코엑스보다 넓다.

 

지하 3층, 지상 9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CGV, 영풍문고, 이마트, 신라아이파크 면세점 등이 입점해 있기도 하다.

 

 

“아이파크몰 중심에 있는 야외 정원, 더 가든 (The Garden)”

 

아이파크몰 중심에는 야외 정원이 자리 잡고 있기도 하다. 더 가든(The Garden)이라는 이름이 붙은 곳인데, 이 정원을 중심으로 아이파크몰의 건물이 둘러싸고 있는 형태로 되어 있다.

 

건물 속에 있는 야외 정원이라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데, 특히 건물 가운데 계단식으로 넓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어, 높은 개방감을 자아내는 곳이다.

 

평일에는 굉장히 한산하지만, 특히 날씨가 좋은 주말에 방문하면, 야외에서 날씨를 즐기고 있는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다.

 

참고로, 야외 정원인 “더 가든”은 4층에서 7층까지 이어져 있다.

 

“서울 용산역 아이파크몰”

 

  • 주소 :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23길 55 (우)04377
  • 전화번호 : 02-2012-0101
  • 영업시간 : (월, 화, 수, 목, 일) 11:00 - 20:30 (금, 토) 11:00 - 21:00
  • 홈페이지 : https://www.iparkmall.co.kr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