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포 “능라도 : 어복쟁반”

서울 마포 “능라도 : 어복쟁반”


서울 마포 “능라도 : 어복쟁반”

 

능라도는 “평양냉면”을 판매하고 있는 식당이다. 전통적인 밋밋한 맛을 추구하는 “평양냉면”을 현대식으로 재해석하여, 진한 육수를 첨가한 독특한 평양냉면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다.

 

마포에서도 능라도를 찾을 수 있는데, 예전에도 한 번 소개를 한 곳이지만, 이번에 다시 소개를 하고자 한다.

 

 

“마포역 1번 출구 근처의 능라도”

 

능라도는 지하철 5호선 마포역 1번 출구 근처에서 찾을 수 있다. 역에서 가까운 곳에 있어서 찾는 것이 그다지 어렵지 않은 편이다.

 

이번에는 특별히 생일인 친구가 있어서, 방문한 것인지라, 단순히 평양냉면 한 그릇씩을 먹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능라도의 대표 메뉴라고 할 수 있는 “어복쟁반”을 주문했다.

 

 

“능라도 : 어복쟁반”

 

능라도에서 맛볼 수 있는 어복쟁반은 가격은 중 사이즈가 60,000원으로 제법 비싼 편이다. 여기에 평양냉면 한 그릇씩 주문하면, 3명이서 먹으면 거의 10만 원에 달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복쟁반은 주문하지 않기에는 아쉽다. 고기와 버섯, 야채 등이 수북이 쌓여있는 쟁반을 놓치기는 아쉽다는 생각이 드니 말이다. 특히, 생일과 같은 특별한 날에는 더욱더 놓치지 않을 수가 없을 것이다.

 

 

“미슐랭 가이드 : 빕 구르망”

 

능라도는 미슐랭 가이드 빕 구르망에 오른 식당이기에 사실상, 언제 먹어도 맛있는 곳이다. 그만큼, 명성을 따라가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다. 단, 평양냉면만 먹기에는 다소 아쉬움이 남고, 여럿이서 방문하면 수육이나 어복쟁반과 같은 요리를 곁들여서 먹는 것이 좋은 곳이다.

 

“서울 마포 : 능라도”

 

  • 주소 :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25 (우)04167
  • 전화번호 : 02-717-0304
  • 영업시간 : (매일) 11:00 - 16:30, 17:30 - 21:30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