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하회탈빵”

안동 “하회탈빵”


안동 “하회탈빵”

 

안동은 “하회탈”의 고장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하회탈은 안동을 대표하는 특산품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탈은 얼굴에 쓰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이것을 먹는 음식으로 만들어 낸 곳이 있다.

 

 

“안동 하회탈빵”

 

안동 하회탈 모양을 빵에 그대로 새겨 넣은 것이 있는데, 이름하여 안동 하회탈빵이다. 안동 하회탈 빵집은 안동역 앞에 자리를 잡고 있다.

 

나름의 대로변에 자리를 잡고 있는 가게인지라, 찾는 것이 크게 어렵지 않다.

 

 

“안동에서만 볼 수 있는 하회탈빵”

 

안동 하회탈빵은 기념품점처럼 진열이 되어 있다. 이미 선물용으로 포장되어 있는 제품을 그대로 구입해서 갈 수 있다.

 

시간이 촉박한 여행길에 잠깐 들러서 빠르게 구매하고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곳이다.

 

하회탈빵 안쪽에는 팥이 들어있기도 하고, 크림이 들어있기도 한데, 하회탈빵 모양을 보면 미세하게 조금 다른 것을 볼 수 있다. 다양한 하회탈 버전이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우리가 고른 것은 10개짜리 가장 작은 선물세트로 6,000원짜리였다. 이 세트에는 팥과 크림 버전 2가지 종류로 채워져 있었다.

 

안동을 방문했다면, 한 번쯤 들렀다가 가는 것이 아쉽지 않은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안동 하회탈빵”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상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