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꿈틀로 “고당 : 닭개장 & 추어탕”

포항 꿈틀로 “고당 : 닭개장 & 추어탕”


포항 꿈틀로 “고당 : 닭개장 & 추어탕”

 

포항시에 자리를 잡고 있는 꿈틀로에서는 독특하면서도 다양한 가게들을 찾을 수 있다. 동시에 백종원의 골목식당의 무대가 되기도 하면서, 비교적 최근에 주목을 받은 곳이기도 하다.

 

 

“포항 꿈틀로 : 고당”

 

꿈틀로에서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나왔던 식당에서 식사를 해보려고 했지만, 예약을 하지 않으면 식사를 할 수가 없어서 단념할 수밖에 없었다.

 

꿈틀로 주변을 돌아보다가, 괜찮아 보이는 식당을 발견하고, 식사를 하게 되었는데, 그렇게 들어가게 된 곳이 바로 빈티지한 느낌을 가지고 있는 “고당”이라는 곳이다.

 

 

“목조건물의 느낌이 좋은 식당 : 고당”

 

고당은 오래된 목조 건물에 자리를 잡고 있다. 잘 관리가 되고 있으면서도 예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기는 건물이라, 지나가면서도 눈에 띄는 곳이기도 하다.

 

주력 메뉴로 판매하고 있는 것은 “닭개장”과 “추어탕”이라고 할 수 있고, 저녁이 되면 술집으로 변신하기도 하는 곳인 듯하다.

 

이번 방문에서는 점심 식사를 빠르게 하고 가기 위함이었기에 “추어탕”을 주문했다. 추어탕은 다양한 버전이 있는데, 이곳에서 나오는 추어탕은 경상도식 추어탕이다. 포항 역시도 경상도이기에 자연스러운 선택이 아닐까 싶다.

 

전체적으로 차분하고, 느낌이 좋은 가게로, 저녁에 와서 파전에 술 한잔을 하기에도 분위기 있는 곳이 아닐까 싶다.

 

“포항 꿈틀로 : 고당”

 

  •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불종로 73-8 (우) 37736
  • 전화번호 : 054-248-9196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상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