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서귀포 : 갈치 요리점 “네거리식당”

제주 서귀포 : 갈치 요리점 “네거리식당”


제주 서귀포 : 갈치 요리점 “네거리식당”

 

서귀포 “아랑 조을 거리”에서는 다양한 식당을 찾을 수 있다. 이 중에서 “네거리식당”이라는 곳은 갈치를 이용한 요리로 유명한 곳이다.

 

 

“갈치를 이용한 요리로 유명한 네거리식당”

 

네거리삭당에서 찾을 수 있는 음식은 “갈치”를 이용한 요리들이다. “갈치구이, 조림, 갈치국”까지 다양한 요리를 찾을 수 있다. 갈치구이나 갈치 조림은 일반적으로 많이 들어본 메뉴인데, 상대적으로 갈치국은 생소한 매뉴이다. 한 번도 맛을 본 적이 없어서, 제주도를 방문한 김에 한 번 갈치국을 주문해보았다.

 

 

“제주도 갈치국 : 15,000원”

 

갈치국 한상차림은 15,000원이었는데, 다른 메뉴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었다. 혼자서 제주도를 여행하고 있는 상황이었기에 구이나 조림과 같은 한상차림은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었는데, 국으로 먹으니 적당히 먹을 수 있었던 것 같다.

 

갈치국은 흰 국물에 배추, 단호박 등을 넣어서 만든 요리이다. 국 속에는 부드러운 갈치가 들어있었는데, 갈치를 넣어서 끓이면 비리거나 느끼하거나 할 것 같지만, 살짝 매운 양념을 사용해서 이런 부분들을 잡아낸 것이 인상적이었다.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식당”

 

식당 내부에서는 다양한 유명인들의 사인을 찾을 수 있다. 심지어 문재인 대통령의 사진 역시도 찾을 수 있는데, 후보 시절에 이 곳을 다녀간 것으로 보인다.

 

수요미식회에서 소개가 되기도 했다. 방송을 보지는 않았지만, 갈치요리를 중심으로 소개하지 않았을까 싶다. 제주도에서 갈치 요리를 맛보고 싶을 때, 방문하면 좋을 곳이다.

 

“제주 서귀포 : 네거리식당”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문로29번길 20 (우)63592
  • 전화번호 : 064-762-5513
  • 영업시간 : 7:00 - 22:00 (마지막 주문 21:00)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제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