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서귀포 몸국, 도세기국 “몰고랑몸국”

제주 서귀포 몸국, 도세기국 “몰고랑몸국”


제주 서귀포 몸국, 도세기국 “몰고랑몸국”

 

제주도에서 먹을 수 있는 토속 음식으로 “몸국”이 유명하다. 몸국뿐만 아니라, 보말국, 도세기국 등과 같은 음식 역시도 제주 토속 음식으로 찾을 수 있는데, 도세기국을 판매하는 식당은 쉽게 찾기 어려운 편이다.

 

 

“제주 서귀포 : 몰고랑몸국”

 

제주 서귀포 서귀포시청 제1청사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자리를 잡고 있는 “몰고랑몸국”이라는 식당은 위에서 언급한 “몸국, 보말국, 도세기국”을 모두 찾을 수 있는 곳이다. 이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소개된 식당이라고도 하는데, TV에도 나왔던 유명한 식당이다.

 

 

“몸국, 도세기국, 보말국 등의 제주 토속 음식점”

 

이곳에서는 몸국, 도세기국, 보말국과 같은 제주 토속 음식을 찾을 수 있다. 이번 방문에서 몸국을 먹어보고 싶기도 했지만, 몸국은 예전에 먹어보기도 했기에 이번에는 다른 곳에서 쉽게 찾을 수 없다는 도세기국을 주문했다.

 

 

“제주 흑도세기국”

 

흑도세기국은 흑돼지와 메밀가루를 넣고 끓인 하얀 국물에 무, 파를 듬뿍 넣어서 만든 국이다. 메밀가루가 국물을 걸쭉하게 만드는데 부드러우면서도 걸쭉한 죽 같은 느낌의 음식이다.

 

사진으로 보기에는 다소 느끼해 보이지만, 고추가 들어가 있어서 의외로 느끼함은 거의 느낄 수 없다.

 

처음 먹어보는 음식이었지만, 정말 맛있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이 곳을 방문한 다른 누군가도 친절하게 맞이해주어서 좋은 곳이라고 했는데, 실제로 그랬다. 혼자서 방문했음에도 친절함에 편안하게 한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었다.

 

“제주 서귀포 : 몰고랑몸국”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장수로 72 (우)63584
  • 전화번호 : 064-732-5347
  • 영업시간 : 8:00 - 20:00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제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