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쇠소깍 “산물 관광농원”

제주 쇠소깍 “산물 관광농원”


제주 쇠소깍 “산물 관광농원”

 

제주도 남동쪽에 자리를 잡고 있는 쇠소깍은 한라산에서 흘러내려온 물줄기가 제주도 남쪽으로 흐른다는 효돈천의 끝자락에 위치하고 있다.

 

효돈천의 담수와 해수가 만나서 생긴 깊운 웅덩이가 바로 쇠소깍인데, “쇠소”는 “소가 누워있는 모습의 연못”을 의미하고, “깍”은 “마지막 끝”을 의미한다.

 

 

“제주 쇠소깍 : 산물 관광농원”

 

제주 쇠소깍은 검은모래 해변을 비롯하여, 자연경관이 절경을 이루는 곳인지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전통 나룻배를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쇠소깍에서는 특이한 박물관을 찾을 수 있기도 하다. 산물 관광농원이라는 이름의 조그마한 박물관이다. 개인이 운영하는 박물관으로 실제로 한라봉을 재배하고 있는 비닐하우스 안을 다양한 소품으로 전시해놓은 재미있는 곳이다.

 

 

“신기한 박물관 : 쇠소깍 산물 관광농원”

 

쇠소깍 산물 관광농원을 한 마디로 설명하기는 쉽지 않다. 박물관인 듯하면서도 박물관이 아닌 듯하고, 카페인 듯하면서도 카페가 아닌 독특한 공간이다. 여러 가지 재미있는 소품들을 한 곳에 모아서, 추억을 자극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고, 동시에 옛 물건을 한곳에서 볼 수 있어서 학습의 공간이 될 수 있기도 하다.

 

쇠소깍 산물 관광농원은 특히 부모님 세데가 방문하면 추억을 자극할 수 있는 요소를 많이 갖추고 있는 곳이다. 70-80년대의 감성으로 꾸며놓은 장소가 많이 있어서, 요즘 유행하고 있는 “뉴트로” 컨셉과 잘 맞는 곳이기도 하다.

 

 

“쇠소깍 산물관광농원 포인트 3가지”

 

  1. 다양한 농기구 : 농사에 쓰이는 다양한 농기구를 한곳에서 볼 수 있다.
  2. 70-80년대 느낌 : 타자기, 전화기, 텔레비전 등 추억의 물건을 한곳에서 볼 수 있다.
  3. 재활용품으로 만든 작품 : 재활용품을 활용한 다양한 작품을 볼 수 있다.

 

 

“제주 투어 패스”

 

쇠소깍 산물 관광농원 역시도 제주 투어 패스를 활용해서 방문할 수 있다. 제주 투어 패스를 사용하면 “아메리카노” 한잔을 무료로 마실 수 있다. 혹시나 커피를 마시기 싫다면, 커피 대신 제주 감귤 한 묶음을 받을 수 있기도 하다.

 

좁은 듯 하지만, 의외로 넓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곳으로,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 비닐하우스 곳곳을 누비다 보면 어느새 시간이 훌쩍 흘러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제주 쇠소깍 산물관광농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제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