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한국민속촌”

용인 “한국민속촌”


용인 “한국민속촌”

 

한국민속촌은 용인시 기흥구에 자리를 잡고 있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테마파크이다. 한국민속촌이라는 이름이 붙어 있는 곳이라, 국립시설인 것처럼 보이나, 실제로는 사립으로 운영되고 있는 시설이다.

 

 

“조선시대 마을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한국민속촌”

 

한국민속촌은 조선시대 때 존속했던 건물들을 재현하고 보존하고 있다. 전통 기와집과 초가집을 비롯해 관가, 반가, 주막 등이 자리를 잡고 있다. 이 외에도 양반댁, 도기, 가마터, 유기 공방, 서당, 약방, 관상소 등의 건물을 볼 수 있기도 하다.

 

민속촌이기에 각종 민속 음식과 민속 장터 등이 있기도 한데, 민속 박물관 등이 있기도 하여, 사극 드라마 촬영 장소로 자주 활용되는 곳이기도 하다.

 

 

“1974년 개장한 한국민속촌”

 

한국민속촌은 1974년에 개장한 곳이다. 한국의 전통문화와 민속적인 삶을 재현하고 있는 곳으로 이를 통해서 조상들의 생활과 지혜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2012년을 기점으로 SNS에서 유명해진 한국민속촌”

 

한국민속촌의 과거 분위기는 초등학생들이 현장학습을 가는 전통적인 민속촌의 분위기였지만, SNS 시대가 된 이후, 민속촌 곳곳에 다양한 콘셉트의 연기자들을 배치하여, 관광객들과 상호작용하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거지알바, 죄인 알바, 구미호 알바, 장사꾼 알바 등등 다양한 알바들이 등장하면서 온라인에서 큰 인기를 누리기 시작했다. 이들은 연기 지망생들이기도 한데, 덕분에 연기자 지망생들은 실전 연습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게 되었고, 민속촌은 장소를 제공하였으니, 서로 상생할 수 있게 되었다.

 

 

“제법 큰 규모의 민속 테마파크”

 

면적은 굉장히 넓은 편이다. 천천히 걸어서 둘러보아도 몇시간은 걸어야 다 볼 수 있는 큰 규모의 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민속촌에서 볼 수 있는 경치 역시도 좋기에, 옛 조선시대의 모습을 보는 것뿐만 아니라, 잘 닦여진 길을 걸어보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곳이다.

 

“용인 기흥 한국민속촌”

 

  • 주소 : 경기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우)17075
  • 전화번호 : 031-288-0000
  • 홈페이지 : https://www.koreanfolk.co.kr
  • 영업시간 : (월-금) 10:00 - 18:30 (토-일) 10:00 - 21:00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