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 “올림픽공원”

서울 송파 “올림픽공원”

서울 송파 “올림픽공원”

 

서울 송파에는 서울에서 가장 큰 공원 올림픽 공원이 있다. 한 때는 전국에서 가장 큰 공원이었으나, 2005년에 울산대공원이 개장하면서, 전국 최대 규모라는 타이틀을 내주게 되었다.

 

올림픽공원은 1988 서울 올림픽을 기념하면서 만든 공원이다. 서울 올림픽 개최를 위해 서울시가 사업비 1823억 원을 들여서 1986년 4월에 완공하여 개장한 곳이다.

 

 

“몽촌토성과 함께하는 올림픽공원”

 

올림픽공원은 단순한 일반적인 공원이 아니다. 이곳에서는 한성 백제의 유적이 발굴된 곳이기도 하다. 올림픽공원 공사를 하는 중에 “몽촌 토성”이 발굴되어서, 몽촌 토성을 보존하는 차원에서 토성과 공원을 한 곳에 존치하는 방향으로 결정되게 되었다.

 

 

“올림픽공원 : 평화의 문”

 

올림픽공원의 대표적인 상징물로는 평화의 문이 있다. 이는 정문 역할을 하고 있기도 하다. 이는 평화를 상징하는 새인 비둘기가 날개를 편 모습을 본떠서 만들었다.

 

 

“몽촌 토성”

 

몽촌 토성은 백제 시대에 존재했다는 토성이다. 한성 백제 시절에 이 곳에 터를 잡고 살아갔다는 기록이 있다.

 

 

“한성 백제 박물관”

 

이와 관련하여 한성 백제 박물관 역시도 공원에서 찾을 수 있다. 몽촌 토성을 발굴하면서 찾은 유물을 전시하고 있는 공간이며, 동시에 백제와 관련된 역사에 대해서 다루고 있는 곳이다.

 

 

“다양한 체육관 및 경기장”

 

올림픽공원에서는 다양한 경기장들을 찾을 수 있다. 올림픽 공원을 중심으로 동쪽에서 여러 곳의 체육관을 찾을 수 있는데, 용도에 맞는 경기장으로 변경하여 사용하고 있다.

 

규모가 상당한 곳이기에 걸어서 모든 곳을 돌아보기에는 쉽지 않은 곳이다. 하지만, 다행히 자전거를 탑승하고 돌아보는 것은 허용이 된다.

 

산책로를 따라서 천천히 걸어보는 것도 좋고, 자전거를 타고 공원을 돌아보는 것도 좋은 곳이다.

 

“서울 송파 : 올림픽공원”

 

  • 주소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424 (우)05540
  • 전화번호 : 02-410-1114
  • 운영시간 : 매일 05:00 ~ 22:00 (광장 지역 5:00 - 24:00)
  • 홈페이지 : www.olympicpark.co.kr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