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롯데백화점 “트레비 분수”

잠실 롯데백화점 “트레비 분수”


잠실 롯데백화점 “트레비 분수”

 

트레비 분수는 로마의 명물로, 높이 26.3m, 넓이 49.15m로 로마에서 가장 큰 바로크식 분수대이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분수 중의 하나로, ‘로마의 휴일’이라는 영화에서 나왔기 때문이라고 한다.

 

 

“트레비 분수”

 

로마 트레비 분수의 배경으로는 “풀리 궁전(Palazzo Poli)”가 있다. 아치 양편에 있는 벽감에는 각각 물을 쏟아내는 항아리를 가진 풍요의 신과 뱀이 마시는 컵을 들고 있는 건강의 여신이 서있다.

 

 

“트레비 분수의 동전”

 

트레비 분수에 얽힌 미신이 있다. 동전을 뒤로 던져서 넣으면 다시 로마로 돌아온다는 전설, 두 번째로 다시 한번 성공시키면 사랑하는 사람과 사랑이 만들어져 지속된다는 전설, 세 번째로 던지면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진다는 전설이 있다.

 

 

“잠실 롯데백화점에서 찾을 수 있는 트레비 분수”

 

서울 잠실에서 “트레비 분수”를 찾을 수 있다. 로마에 있는 트레비 분수를 본떠서 만든 것으로, 가짜 분수이지만, 로마에 가지 않고, 로마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장소이다.

 

위치는 잠실역 지하철역에서 롯데백화점으로 들어가는 입구에서 찾을 수 있는데, 로마 트레비 분수와 똑같이 생겼다.

 

“서울 잠실 롯데백화점 : 트레비 분수”

 

  • 주소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240 (우)05554
  • 전화번호 : 1577-0001
  • 영업시간 : (월-목) 10:30 - 20:00 (금-일) 10:30 - 20:30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