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주산성 보리굴비 맛집 “화정가든”

행주산성 보리굴비 맛집 “화정가든”


행주산성 보리굴비 맛집 “화정가든”

 

행주산성 근처에서 “보리굴비”로 유명한 맛집이 있다. 오랜 시간 같은 장소를 지키고 있는 식당으로 식신로드, 생생정보통과 같은 다수의 TV 프로그램에 소개된 바 있는 곳이다.

 

 

“1인분에 20,000원인 보리굴비 정식”

 

화정가든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은 보리굴비라고 할 수 있는데, 보리굴비 가격은 1인분에 20,000원이다. 정식을 주문하면, 다양한 반찬과 함께 푸짐한 한상 차림이 마련이 되는데, 나오는 반찬 가짓수를 생각해본다면, 그리 비싸지 않은 금액이라는 생각이 들게 된다.

 

보리굴비 외에도 홍어, 병어조림, 육사시미 등의 메뉴가 있기도 하다.

 

 

“보리굴비? 일반 굴비와 무엇이 차이가 있을까?”

 

조기를 말린 생선을 굴비라고 한다. 이러한 굴비를 건조하는 방법에 따라서 굴비, 영광굴비, 보리굴비 등으로 나뉜다고 한다.

 

보리굴비는 굴비를 바닷바람에 자연 건조시킨 당므에 통보리 항아리 속에 보관하여 숙성시킨 굴비를 말한다. 보리굴비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는 말 그대로 굴비를 보리쌀에 넣어서 보관했기 때문이다.

 

굴비를 보리쌀에 보관하면, 굴비가 보리의 향을 받아들여서 비린내가 없고, 굴비 속의 기름이 거죽으로 배어 나와 누런 색을 띠는 특징을 지닌다고 한다.

 

 

“푸짐한 한상 차림”

 

정식을 주문하면, 다양한 반찬과 함께 밥도 푸짐하게 나오는 편이라, 푸짐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다. 특히, 짭짤한 맛이 일품인 보리굴비를 메인 요리로 하는 곳이기에 밥도둑이 따로 없다.

 

개인적으로도 제대로 된 보리굴비를 처음 먹어본 곳인데, 정말 맛있게 푸짐한 식사를 할 수 있었다.

 

“고양시 행주산성 : 화정가든”

 

  • 주소 : 경기 고양시 덕양구 행주로15번길 49-12 (우)10440
  • 전화번호 : 031-972-7705
  • 영업시간 : 11:00 - 20:30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