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성균관대 앞 카페 “델라”
성균관대학교 정문 앞에서는 다양한 카페를 찾을 수 있다. 오랜만에 졸업한 모교인 성균관대학교 정문 앞을 방문하게 되었는데, 예전과 분위기가 많이 바뀌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그 자리를 그대로 지키고 있는 카페를 찾을 수 있었는데, 디저트 카페로 알려져 있는 “델라”이다.
“성균관대학교 정문 앞의 조그마한 카페 : 델라”
델라는 성균관대학교 정문 앞에 자리를 잡고 있는 조그마한 카페이다. 그리 넓지는 않지만, 동시에 또 그리 좁지도 않은 적당한 규모의 카페라고 할 수 있는 곳이다.
카페이기에 아메리카노, 카페라떼와 같은 카페 메뉴를 찾을 수 있는데, 그 외에도 작은 카페에서 찾을 수 있는 독특한 메뉴를 찾을 수 있기도 하다.
또한, 디저트 카페이기도 해서, 다양한 빵도 볼 수 있다. 참고로 사장님은 20년 넘게 곳곳에서 제과점을 운영했고, 그 경력을 살려서 카페 “델라”를 창업했다고 한다.
“노트북을 사용하기에도 좋은 카페”
카페 델라는 학교 앞에 자리를 잡고 있는 카페이기에 자리를 잡고 공부하는 학생들이 자주 찾아온다고 한다. 그래서, 일부러 좌석마다 멀티탭을 이용해서 전원을 사용할 수 있게 배치를 해두었다고 한다.
2층에서도 좌석을 찾을 수 있는데, 2층은 층고가 높은 다락방 같은 느낌이 드는 곳이다. 마치, 나만이 알고 있는 아지트와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 카페 전체가 편안한 느낌이 드는 “아지트”와 같은 느낌이 드는 장소이다.
“성균관대학교 정문 : 카페 델라”
- 주소 : 서울 종로구 성균관로 30 (우)03074
- 영업시간 : 8:30 - 22:00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