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렌트카 “레인보우 모빌리티”

제주도 렌트카 “레인보우 모빌리티”


제주도 렌트카 “레인보우 모빌리티”

제주도를 여행하면서 전기차 렌트를 하지 않으면 굉장히 힘겨운 편이다. 제주도에서 빌리는 전기차는 상당히 저렴한 편이다. 어쩌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보다 훨씬 더 저렴하다고도 볼 수 있다.

 

이번에 제주도 여행을 하면서도 당연히 차를 빌려서 이용했다. “카모아”라는 어플을 이용해서 차를 대여했는데, 26시간을 완전자차 보험으로 대여하는데 든 비용은 18,030원이다. 하루에 약 18,000원 정도면 빌릴 수 있었다.

 

물론, 일반자차를 선택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빌릴 수 있었지만, 하루에 18,000원 역시도 이미 충분히 저렴한 가격대여서 안전하게 완전자차로 빌리는 것으로 결정했다.

 

 

“전기차 : 현대 코나 EV”

 

이번에 빌린 전기차는 현대에서 제조한 “코나 EV” 모델이었다. 2019년 모델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한 번 충전에 300Km 이상 달릴 수 있었다. 차를 대여하니, 약 75%정도 충전이 되어 있었는데도 300Km 이상 주행을 할 수 있어서 1박 2일 동안 전기를 충전할 일은 없었다.

 

 

“레인보우 모빌리티”

 

이번에 선택한 렌트카 업체는 레인보우 모빌리티라는 곳이었는데, 공항에서 그리 멀리 떨어져 있지 않은 곳이었다. 공항에서 내려서 렌트카를 빌리는 곳으로 이동하면, 셔틀버스를 타고 렌트카 업체로 이동할 수 있다. 셔틀버스는 약 30분에 한 대 정도씩 운행하고 있는 편이다.

 

일반적인 렌트 과정은 거의 똑같았지만, 이전에 이용했던 “블루 X 라인 렌트카”와 차이를 보이는 점도 있었는데, “블루 X 라인 렌트카”의 경우에는 전기를 사용한 만큼 충전하지 않아도 반납 시에 추가 결제가 없었지만, 레인보우 모빌리티에서는 추가 결제 금액을 받았다.

 

 

처음에 빌렸을 때 충전되어 있는 양만큼 충전해서 오거나, 충전량이 부족한 경우에는 현장에서 부족분만큼 결제를 해야 했다. 1일 동안 약 30% 정도 사용을 해서, 40% 정도가 남은 시점에서 차량을 반납했는데, 전기 충전료는 15,000원이 나왔다.

 

전기 충전료를 감안하다고 하더라도, 여전히 저렴한 가격에 빌렸던 차량이니, 비싼 가격은 아니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제주도에서 전기차로 여행을 즐기려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이길 바란다.

 

“제주 렌트카 : 레인보우 모빌리티”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오일장서길 68 (우)63116
  • 영업시간 : 8:00 - 20:00
  • 전화번호 : 064-747-9726
  • 홈페이지 : https://rainbowmobility.co.kr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제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