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굴보쌈 “굴마을 낙지촌”

안산 굴보쌈 “굴마을 낙지촌”


안산 굴보쌈 “굴마을 낙지촌”

 

오래간만에 “굴”에 관한 내용을 담은 영상을 보게 되었더니, 굴보쌈이 먹고 싶어졌다. 굴을 어디에서 먹을까 고민하다가 예전에 굴국밥을 먹었던 식당이 생각났다.

 

 

“안산 : 굴마을 낙지촌”

 

안산 본오동에 있는 굴마을 낙지촌은 굴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판매하는 식당이다. 예전에도 간단하게 굴국밥을 먹기 위해서 방문했던 적이 있는 곳으로, 따뜻한 굴국밥을 한 그릇 먹기에도 좋은 곳이다.

 

 

이번에는 굴국밥이 아니라, 굴보쌈을 위해서 한 번 방문을 해보았다.

 

 

“굴보쌈, 굴전을 맛보기 좋은 식당”

 

굴마을 낙지촌에서는 굴을 이용한 웬만한 요리는 거의 모두 맛볼 수 있다. 그래서, 당연히 “굴보쌈” 역시도 판매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하지만, 굴보쌈과 같은 음식의 경우에는 제철에 먹을 수 있는데, 3월 말까지만 맛볼 수 있다고 한다.

 

이날 방문한 날짜는 3월 26일로, 아슬아슬하게 굴보쌈을 맛볼 수 있었다. 굴보쌈은 38,000원에 판매되고 있었는데, 굴이 들어간 보쌈으로 한 끼 식사를 푸짐하게 할 수 있었다.

 

 

굴보쌈만 먹기에는 아쉬워서 굴전도 함께 주문해서 맛을 보았다. 굴전은 사이즈별로 (대) 15,000원, (소) 12,000원이었는데, 굴전 역시도 가성비 좋게 먹을 수 있었다.

 

굴요리가 생각날 때, 방문해 볼만한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안산 굴마을 낙지촌 안산점”

 

  • 주소 : 경기 안산시 상록구 송호1길 7 (우) 15487
  • 전화번호 : 031-501-9933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1:50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