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성균관대학교 도서관 "삼성 학술정보관"

수원 성균관대학교 도서관 "삼성 학술정보관"


수원 성균관대학교 도서관 "삼성 학술정보관"


성균관대학교는 "인문사회과학"을 다루는 캠퍼스와 "자연과학"을 다루는 캠퍼스가 나뉘어 있습니다. 인문사회학을 다루는 캠퍼스는 서울에 있고, 정식 명칭은 "성균관대학교 인문사회과학 캠퍼스"인데요. 자연과학을 다루는 캠퍼스는 수원에 있고, 그 정식 명칭은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 캠퍼스"랍니다.


서울에 있는 성균관대학교는 좁은 곳에 오밀조밀하게 모여있는 구조라고 한다면, 수원에 있는 성균관대학교는 넓고 여유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성균관대학교 수원캠퍼스의 도서관, 삼성 학술정보관"


아무래도 성균관대학교 수원캠퍼스가 서울에 있는 캠퍼스보다는 나중에 만들어진 캠퍼스인지라, 상대적으로 더 넓으면서, 세련된 건물을 많이 찾아볼 수 있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건물이 있다면 단연코 이 건물을 꼽아볼 수 있을 텐데요. 그 건물은 바로 성균관대학교 수원 캠퍼스의 중심에 있는 "도서관"입니다.


수원캠퍼스의 도서관은 "삼성 학술정보관"이라는 이름이 붙었는데요. 아마도 삼성에서 많은 후원을 해주어서 이렇게 이름이 붙은 것이 아닐까 합니다. 그러고 보면, 서울에 있는 건물 중에는 삼성의 창업자 이병철 회장의 호를 붙인 건물이 있기도 하답니다. 바로 "호암관"이지요.




"우주선 같은 느낌을 풍기는 도서관"


성균관대학교 수원 캠퍼스에 있는 삼성 학술정보관은 외부에서 보아도 상당히 독특한 디자인을 띄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내부로 들어와서 보면, 느낌이 더 특이하기도 합니다. 마치, 우주선을 타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곳이지요. 수원캠퍼스의 부지가 넓어서 도서관 역시도 널찍하고 여유 있게 지어놓은 듯한 모습이랍니다.


서울에 있는 캠퍼스의 도서관은 리모델링을 했다고 하더라도 여전히 학생수 대비 공간이 부족해서, 항상 북적이는 것에 반해서, 수원의 도서관은 상대적으로 덜 붐비는 듯한 느낌을 받았답니다.





△ 두 명이서 함께 관람할 수 있었던 DVD



"도서관 속에 있는 DVD 열람실, 그리고 조그마한 극장"


이렇게 여유가 있어서 그런 것인지, 도서관 2층에는 DVD 열람실과 컴퓨터실이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조금마한 극장"이 있기도 한데요. 시간만 잘 맞춰서 오면 영화를 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DVD 감상실에서는 도서관에 비치되어 있는 "DVD"를 빌려서 볼 수 있기도 합니다. 한 번에 두 명이서 함께 앉아서 볼 수 있는 구조였는데요. 그래서 한쪽에는 이런 문구가 쓰여있기도 했습니다. "애정행각 금지, 손 잡는 것까지는 허용"이라고 말이죠.





"도서관 5층에 있는 카페, 그리고 단돈 2,500원짜리 아이스크림 와플"


도서관 5층으로 올라가면 휴게 공간이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 곳에서는 저렴한 음료와 간식을 팔고 있기도 했는데요. 이 곳의 와플이 상당히 유명하답니다. 바로 단돈 2,500원에 엄청난 퀄리티를 뽑아내고 있으니 말이죠.


저도 그래서 수원 캠퍼스에 있는 도서관을 방문한 김에 이렇게 아이스크림 와플을 주문해서 맛을 보았답니다. 그리고, 잠시 간식을 먹고, 수원 캠퍼스의 다른 곳을 돌아볼 준비를 하고, 체력을 다시 보충했지요.


"성균관대학교 수원캠퍼스, 삼성 학술정보관"


주소 : 경기 수원시 장안구 서부로 2066

특징 : 대학교, 도서관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