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당역 돼지갈비 “서래갈비집”

사당역 돼지갈비 “서래갈비집”


사당역 돼지갈비 “서래갈비집”

 

사당역 10번 출구 뒤쪽으로 나 있는 골목으로 들어오면 다양한 식당을 찾을 수 있다. 흔히 “먹자골목”이라고 불리는 구역인데, 이 곳에서 가성비가 좋은 다양한 식당을 찾을 수 있다.

 

서래갈비집 역시도 10번 출구 뒤쪽에 있는 먹자골목에서 찾을 수 있는데, 이곳 역시도 가성비를 자랑하는 식당이다.

 

 

“사당역 돼지갈비집, 서래갈비집”

 

서래갈비집은 “갈비”를 판매하고 있는 식당이다. 먼저 초벌 된 고기를 다시 구워서 먹는 형태로 판매하고 있는 고깃집이다. 양념돼지 갈비는 1인분에 13,000원으로 적당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이 날은 점심때 방문했기에, 고기를 구워 먹기보다는 간단하게 한 끼 식사를 하는 것으로 선택했다.

 

 

“식사 메뉴를 판매하기도 하는 식당”

 

서래갈비집에서는 식사메뉴를 판매하고 있기도 한데, 갈비탕을 비롯해서, 제육볶음, 된장찌개 등과 같은 다양한 메뉴를 주문할 수 있다.

 

이번 방문에서는 갈비탕을 하나씩 주문하고, 제육볶음을 추가로 하나 주문했는데, 2명이서 3인분을 주문해서 그런 것인지 양이 제법 많았다. 2명이서 굳이 3인분을 주문하지 않고 2인분만 주문해도 충분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을 정도의 양이었는데, 괜히 무리해서 3인분을 주문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음식은 전체적으로 괜찮았는데, 다음에는 시간이 된다면, 이곳에서 판매하고 있는 돼지갈비도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투구와 방패 볼 수 있는 신기한 식당?”

 

서래갈비집은 식당이지만, 식당에서 독특한 것을 볼 수 있기도 하다. 바로 중세 투구와 방패가 전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사장님이 여행을 하면서 기념품으로 구입해 온 것을 전시해 둔 것이라고 한다.

 

고깃집에서 뜬금없이 투구와 방패를 볼 수 있는 독특한 곳이기도 하다.

 

“서울 사당역 서래갈비집”

 

  • 주소 : 서울 동작구 사당로30길 142 1층 (우)07015
  • 전화번호 : 02-537-0086
  • 영업시간 : 11:30 - 24:00 (브레이크 타임 : 15:00 - 17:00)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