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입구 고급 중식집 “외래향”

서울대입구 고급 중식집 “외래향”


서울대입구 고급 중식집 “외래향”

 

일반적으로 중국집이라고 하면, 동네에서 흔히 볼 수 있을 것 같은 저렴한 느낌이 드는 식당이라고 할 수 있는데, 서울대입구에서 찾을 수 있는 “외래향”이라는 곳은 고급스러운 느낌이 드는 중국집이라고 할 수 있다.

 

“외래향”은 제법 오랜 시간 서울대입구 앞을 지키고 있는 중국집이라고 할 수 있는데, 정확히 언제부터 오픈한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제법 오랜 기간 운영이 되고 있는 곳이다. 개인적으로도 예전에 이곳을 방문했던 적이 있는데, 2013년에 취업을 하고 나서 잠시 여유 있는 시간을 보내면서 방문했던 곳이기도 하다.

 

 

 

세월이 흘러서, 어쩌다보니, 다시 서울로 돌아오게 되었는데, 오랜만에 예전에 방문해보았던 그 중국집이 생각이 났다.

 

“서울대입구 : 고급 중국집, 외래향”

 

2013년에 방문했던 곳을 다시 한번 방문해보려고 검색을 해보니, 기억이 다소 낯설기도 하다. 예전에 방문했을 때는 1층에 있던 기억이었는데, 그 새 장소를 옮긴 것인지, 이제는 2층으로 옮겨져 있다. 물론, 장소를 옮기면서 더욱더 세련되게 리모델링을 한 것인지, 예전보다 더 깔끔한 인테리어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여전히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외래향”

 

외래향에서는 여전히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데, 각 자리에 “차”가 비치되어 있는 것이 인상적이다. 싱가포르나 홍콩에서 식사를 할 때가 생각이 나기도 하는 느낌이다.

 

메뉴판도 제법 고급스럽기도 한데, 다양한 중국 요리를 판매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간단하게 식사를 하러 왔기에 짜장면을 주문했다. 혼자서 식사를 하기에는 다소 아쉬운 인테리어의 장소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맛도 훌륭한 중국집”

 

사실, 근처에 백종원 선생님이 운영하는 “홍콩반점”과 같은 중국집이 있기도 하지만, 외래향에서 맛보는 음식은 이와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그래서, 저렴한 중국음식에 아쉬움이 들 때, 한 번씩 방문해 볼 만한 곳이라는 생각이 든다. 실제로 가끔, 한 번씩 외래향에서 먹을 수 있는 짜장면의 맛이 그리울 때가 있기도 하다.

 

그리고, 나름 고급스러운 중국집답게, 식사를 마칠 때쯤에는 간단한 디저트를 주기도 한다.

 

“서울대입구 고급 중국 음식점 : 외래향”

 

  • 주소 : 서울 관악구 남부순환로 1801 2층 201호 (우)08758
  • 영업시간 : (월-금) 11:30 - 21:00 (토-일) 11:30 - 20:30 (브레이크 타임 : 14:20 - 17:00)
  • 전화번호 : 02-888-1224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