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 애플펜슬 2세대

아이패드 & 애플펜슬 2세대


아이패드 & 애플펜슬 2세대

 

얼마 전에 이번에 새롭게 나온 아이패드 에어 5세대를 구입했다. 예전에는 아이패드로 할 수 있는 생산적인 활동이 많이 없었는데, 이제는 제법 생긴 것 같다.

 

아이패드 1세대와 미니, 에어 2세대 이후로 오랜만에 다시 구입하게 된 아이패드인데, 확실히 M1 칩이 들어가서 그런 것인지 과거의 아이패드에 비해서 훨씬 더 빨리 움직이는 것 같다.

 

 

“아이패드 에어 5 & 애플펜슬 2세대의 조합”

 

처음에는 아이패드만 구입하고 다른 것은 구입하지 않았다. 하지만,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보니, 애플펜슬이 없으면 다소 아쉬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애플펜슬로 그림을 그리거나 하면 더욱더 좋겠지만, 특별히 그림을 그리지 않더라도, 메모장에 간단한 필기를 하거나, 마우스 대용으로 사용해도 괜찮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물론, 그림을 그리는 등의 그래픽 디자인을 하는 경우라면 거의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다.

 

“부담스러운 애플펜슬의 가격”

 

애플펜슬의 가격은 상당히 부담스러운 편이다. 애플스토어에서 구입하면 165,000원에 구입할 수 있는데, 태블릿을 구입하면 펜슬이 같이 딸려 나오는 삼성 제품에 비하면 확실히 엄청 비싼 편이기도 하다.

 

하지만, 애플펜슬의 가격이 비싸기는 하지만, 그에 비해서 감도도 더 좋은 편이라, 여러모로 쓸만할 것이다.

 

 

“애플케어 플러스 적용”

 

아이패드와 애플펜슬을 함께 구입하고, 애플케어 플러스를 구입하면, 두 제품에 같이 애플케어 플러스를 적용할 수 있다.

 

하지만, 폴리오 키보드 등의 다른 기기를 함께 구입하는 경우, 애플펜슬에 애플케어를 적용할지, 키보드에 적용할지 선택해야 한다고 한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패드 에어를 구입한 이후, 며칠 뒤에 애플펜슬을 구입했는데, 이 경우에는 애플케어 플러스를 애플펜슬에 적용하려면, 애플 대표 전화번호로 전화해서 적용을 요청해야 한다.

 

개인적으로 처음 사용하는 애플펜슬이라, 아직까지는 제대로 사용하고 있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조금 사용해보면서 유용하게 있을 같다는 생각이 든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제품/제품 리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