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입구 카페 & 코워킹 스페이스 “로컬스티치”

동대입구 카페 & 코워킹 스페이스 “로컬스티치”


동대입구 카페 & 코워킹 스페이스 “로컬스티치”

 

한동안 공유경제가 주목을 받으면서, 사무실을 공유하는 코워킹 역시도 한동안 주목을 받았다. 여러 곳에서 사무실을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는 코워킹 스페이스를 찾을 수 있는데, 동대입구역과 약수역 사이에서 “로컬스티치 약수”라는 카페 겸 코워킹 스페이스를 찾을 수 있다.

 

 

“신당동 붉은 벽돌 건물 RDBK”

 

장충체육관에서 약수역 방향으로 걸어가다 보면, 장충단 공원을 끼고도는 한양도성 순성길에 로컬스티치 약수점이 자리하고 있는 건물을 찾을 수 있다. 붉은 벽돌로 되어 있는 건물이 바로 그곳이다. “RDBK”라는 이름이 붙어 있기도 한데, 예전에 이 건물은 광고대행사 코마코의 사옥으로 쓰였던 곳이라고 한다.

 

공간은 약 76평 규모로 5개의 층과 루프탑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한다. 1층은 예비 창업자인 카페 커피 파운드와 브런치 레스토랑 시크가 입점해 있고, 2층은 매거진 바 도큐와 공유 오피스, 3층부터 5층까지는 입주자들이 일하는 공간인 공유 오피스로 구성되어 있다고 한다.

 

 

“1층 카페 공간”

 

1층에서는 카페 공간을 찾을 수 있는데, 토요일 오후 제법 한산한 시각이라고 할 수 있는 시간대에 방문을 했는데, 제법 사람들이 모여서 노트북으로 각자의 작업을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창문이 넓어서 개방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장점인 곳이었는데, 커피 한 잔을 하면서 상쾌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인 곳이다.

 

 

“2층 매거진 바 & 공유 오피스”

 

2층으로 올라가 보니, “매거진 바”와 “공유 오피스”로 구성이 되어 있었다. 깔끔하게 잘 꾸며진 라운지처럼 생긴 곳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인데, 토요일 오후에 방문해서 그런지 제법 한산한 편이었다. 공유 오피스 공간을 둘러보니, 두 분 정도가 노트북을 가지고 작업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3층부터 5층까지는 공유 오피스로 이루어져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공유 오피스를 체험하러 온 것이 아니라, 간단하게 차 한잔을 하러 온 것이기에 따로 방문해 보지는 않았다.

 

지하철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고, 업무 혹은 미팅 등을 진행하기에 좋은 곳이다.

 

“동대입구 : 로컬스티치 약수”

 

  • 주소 : 서울 중구 동호로17길 13 (우)04604
  • 전화번호 : 02-322-8601
  • 홈페이지 : www.localstitch.kr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