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중앙시장 “중화짬뽕빵”

강릉 중앙시장 “중화짬뽕빵”


강릉 중앙시장 “중화짬뽕빵”

 

우리나라 곳곳을 돌아다니다 보면, 다양한 먹거리를 찾아볼 수 있는데, 강릉에서도 처음 들어보는 독특한 음식을 만나볼 수 있다. 바로 “짬뽕빵”이라는 음식을 찾아볼 수 있다.

 

 

“강릉 중앙시장 : 짬뽕빵”

 

짬뽕빵은 강릉 중앙시장에서 찾을 수 있다. 과거 월화역이 있었던 장소의 맞은편에서 찾을 수 있는데, 월화거리의 시작점이라고 할 수 있는 곳에 있다.

 

푸른색 간판으로 되어 있어서 더욱더 눈에 띄는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 정식 명칭은 “강릉 중화짬뽕빵”이다.

 

 

“다양한 짬뽕빵을 맛볼 수 있는 중화짬뽕빵”

 

중화짬뽕방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짬뽕빵을 맛볼 수 있다. 기본적으로는 불짬뽕빵과 같은 메뉴를 볼 수 있는데, 여기에서 볼 수 있는 메뉴는 3가지이다. 예전에는 메뉴가 더 다양했던 것 같은데, 이제는 3가지 메뉴로 줄인 것 같다.

 

  • 불짬뽕빵 : 3,500원
  • 크림짬뽕빵 : 3,500원
  • 고추잡채소보루 : 3,500원

 

 

가격은 하나당 모두 3,500원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이다. 강릉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한 빵이기에 선물용으로 포장을 할 수 있기도 한데, 선물용으로 포장하는 경우에는 6개, 12개 단위로 구입을 해야 한다.

 

짬뽕빵의 디자인이 깔끔하면서도 세련되었다고 할 수 있는데, 그래서 선물하기에도 더욱더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우리는 빵을 하나씩 구입해서 숙소에서 맛을 보았는데,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특별한 빵이라는 것이 인상적인 음식이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강릉 중화짬뽕빵”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강원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