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허균, 허난설헌 기념공원”

강릉 “허균, 허난설헌 기념공원”


강릉 “허균, 허난설헌 기념공원”

 

강릉에서는 조선시대의 유명한 문인들의 생가를 찾아볼 수 있다. 최초의 한글 소설로 유명한 “홍길동전”의 저자 “허균”과 “허난설헌” 남매가 살았던 것으로 추정되는 생가터를 이곳에서 찾을 수 있다.

 

 

“허균, 허난설헌 기념공원”

 

강릉 경포대 주변에서는 허균, 허난설헌 기념공원을 찾을 수 있는데, 이 곳은 과거 허균과 허난설헌 남매가 살았던 것으로 추정되는 생가터를 중심으로 조성한 공원과 기념관이다.

 

허균, 허난설헌 기념공원에서는 조그마하게 마련된 기념관을 찾을 수 있기도 하다. 한옥으로 만들어진 건물 안에서 허균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는 “홍길동전”이 전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조선시대 3대 여류시인, 허난설헌”

 

또한, 조선시대의 3대 여류시인 중의 한 명으로 손꼽히는 허난설헌의 유물과 서책을 관람할 수 있기도 하다.

 

 

“허난설헌 동상과 시비”

 

공원에서는 허난설헌의 동상과 이 곳 출신 5명의 시를 적은 시비가 세워져 있기도 하다. 한적한 숲 속에 마련된 공원으로 경치를 감상하면서 사색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지도상으로는 경포호에서 가까워서 경포호를 감상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지만, 공원에서 경포호까지 걸어서 가기에는 거리가 있어서, 경포호로 바로 넘어가기에는 쉽지 않은 곳이다.

 

“강릉, 허균, 허난설헌 기념공원”

 

  • 주소 : 강원 강릉시 난설헌로193번길 1-29 (우)25466
  • 전화번호 : 033-640-4798
  • 허균, 허난설헌 기념관 운영시간 : (화-일) 9:00 - 18:00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강원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