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중앙시장 “건어물 가게”

강릉 중앙시장 “건어물 가게”


강릉 중앙시장 “건어물 가게”

 

강릉의 중심에 있다고 할 수 있는 강릉 중앙시장에서는 다양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즉석에서 맛볼 수 있는 주전부리와 소머리곰탕으로 유명한 시장 골목을 찾아볼 수 있다.

 

시장 한쪽 골목에서는 건어물 가게가 늘어서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건어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강릉 중앙시장 : 건어물 가게”

 

중앙시장을 돌아보면서, 현지에서 맛볼 수 있는 특산품을 찾아보다가, 건어물 가게 골목으로 들어가게 되었다.

 

강릉은 “오징어, 감자, 옥수수”로 유명하다고 하는데, 강릉에 왔으니, 현지에 있는 시장에서 “오징어”를 맛보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징어는 사이즈에 따라서 다양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었는데, 적당한 사이즈의 경우에는 말린 오징어 한 마리에 3,000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었다. 5마리 혹은 10마리를 세트로 포장해서 판매하는데, 첫 날에도 15,000원을 주고 5마리 세트를 구입했고, 마지막 날에도 똑같이 15,000원을 주고 5마리 세트를 구입했다.

 

강릉에서 맛볼 수 있는 저렴하면서도 맛있는 특산물이라고 할 수 있다. 강릉 중앙시장에서 건어물 가게가 있는 골목에서 다양한 해산물을 찾아볼 수 있으니, 마음에 드는 가게에 들어가서 구입하면 된다.

 

“강릉 성남시장 : 건어물 가게”

 

  • 주소 : 강원 강릉시 금성로 21 (우)25543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강원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