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진 퓨전 음식점 “메밀애감자”

주문진 퓨전 음식점 “메밀애감자”


주문진 퓨전 음식점 “메밀애감자”

 

강릉을 대표하는 음식으로는 “오징어”와 “감자” 정도를 떠올릴 수 있다. 오징어는 강릉 중앙시장에서 충분히 구입해서 주전부리로 먹을 수 있었으나, 정작 이번 여행에서 감자 요리는 맛보지 못했다는 아쉬움이 일었다.

 

1박 2일간의 강릉 여행을 마치면서, 감자로 된 요리를 한 번 맛보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으로 검색을 해보았는데, 주문진에서 독특한 퓨전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을 찾을 수 있었다.

 

 

“주문진 퓨전 음식점, 메밀애감자”

 

매밀에감자는 영진해변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주문진 카페거리가 있는 영진해변에서 차로 약 5분 정도 달리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이다.

 

아파트 단지 앞 상가에 자리 잡고 있는 작은 식당인데, 인테리어가 독특하기도 하고, 메뉴 역시도 독특한 퓨전 음식을 판매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감자로 만든 도우에 피자처럼 토핑을 올려서 먹는 독특한 메뉴를 찾아볼 수 있다. 또한, 메밀 감자 셰이크라는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메뉴 역시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 감자새우 베이컨 갈레트 : 15,000원
  • 김치삼겹살 갈레트 : 16,000원
  • 오징어 김치 갈레트 : 16,000원
  • 문어 새우 베이컨 갈레트 : 24,000원
  • 메밀감자치즈쉐이크 : 7,000원

 

 

갈레트라는 이름으로 판매되는 피자와 유사한 메뉴가 바로 이곳에서 판매되고 있는 메인 메뉴이다. 가격은 약 15,000원에서 16,000원 정도 사이라고 보면 된다. 새우 5마리를 추가하면 3,000원을 추가로 내면 된다.

 

이 곳에서 우리는 반반 메뉴를 주문했는데, 감자새우 베이컨과 김치 삼겹살을 주문하면서 새우 5마리를 추가했다. 또한, 메밀 감자치즈쉐이크를 추가로 주문했다.

 

맛은 확실히 독특한 맛이었으나, 성인 남자 2명이서 방문했던 날이었던지라, 아쉬움이 일었다. 양적인 부분에서 채워줄 만한 것이 부족한 곳이었다고 할 수 있다. 맛은 있지만 식사로 먹기에는 아쉽고, 간식으로 먹을만한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간식으로 먹기에는 식사 같은 곳이라고 할 수 있어서 애매했다.

 

“레트로 감성으로 꾸며진 인테리어”

 

매장 인테리어는 레트로 감성으로 꾸며져 있었다. 어린 시절 볼 수 있었던 카세트테이프를 볼 수 있기도 하고, 도덕책과 같은 아주 오래된 교과서 등을 볼 수 있을 정도로 추억의 물건으로 채워진 공간이다.

 

시간여행을 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장소로, 양적인 부분만 조금 더 채워줄 무언가가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은 곳이다.

 

“강릉 주문진 : 메밀애감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강원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