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 샤브샤브 “김광석 신촌칼국수”

신촌 샤브샤브 “김광석 신촌칼국수”


신촌 샤브샤브 “김광석 신촌칼국수”

 

김광석이라는 이름을 들으면 가수 김광석이 자연스럽게 떠오른다. 이제는 고인이 되었지만, 지금도 여전히 그의 노래를 곳곳에서 들어볼 수 있다.

 

김광석 신촌칼국수는 사실, 가수 김광석과는 상관이 없는 곳이다. 가수 김광석은 아니지만, 요리사 김광석의 이름을 걸고 만든 식당이라고 할 수 있다.

 

 

“신촌 샤브샤브 : 김광석 신촌칼국수”

 

김광석 신촌칼국수는 샤브샤브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식당이다. 다른 샤브샤브집과 크게 차이를 보이지 않는 메뉴를 구성하고 있는 곳으로, “샤브샤브 - 칼국수 - 볶음밥”으로 자연스럽게 넘어가는 코스 메뉴를 선보이는 곳이다.

 

단, 다른 샤브샤브 칼국수와 차이가 있다고 한다면, “버섯”과 “야채”가 상당히 많이 들어간다는 점이다. 한편으로는 고기보다 오히려 버섯을 더 많이 먹을 수 있기도 하다. 그래서, 특히 육식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채식에 가까운 식사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더욱더 괜찮은 곳이 아닐까 싶다.

 

 

“샤브샤브, 칼국수, 볶음밥”

 

김광석 신촌칼국수에서 제공하는 메뉴는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샤브샤브, 칼국수, 볶음밥”으로 구성된다. 우선 먼저 버섯과 미나리가 푸짐하게 들어있는 육수에 고기를 넣어서 샤브샤브로 맛볼 수 있다.

 

샤브샤브를 먹고 나면, 자연스럽게 칼국수로 넘어가서 식사를 할 수 있다. 칼국수는 참고로 무한으로 리필이 되는데, 혹시나 부족하다면, 면을 추가로 넣어서 먹을 수 있다. 무한리필이기에 추가로 돈이 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마지막으로는 볶음밥을 만들어서 먹을 수 있는데, 이와 유사한 음식을 제공하는 등촌 샤브 칼국수에서는 죽에 가까운 밥을 제공하는 것과는 달리, 이곳에서는 볶음밥을 제공한다. 그래서, 보다 더 바삭바삭하게 맛볼 수 있다.

 

특히, 면이 무한으로 리필이 되기에 식사를 하고 나서 배가 고플 일은 없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다.

 

 

“1인분 : 14,000원”

 

가격은 1인분에 14,000원으로 요즘 물가를 감안하면 무난한 편이라고 할 수 있다. 매장은 그리 넓지는 않지만, 동시에 좁지도 않은 정도의 규모이다. 단, 매장이 길쭉한 구조로 되어 있어서 그런지 소음이 조금 울리는 편이다.

 

“밀키트 : 2인분 24,000원”

 

밀키트를 제공하기도 하는데, 밀키트를 구입하는 경우에는 2인분에 24,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매장에서 식사를 하는 경우에는 2인분에 28,000원이 드는데, 4천원 정도 저렴하게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도 하다.

 

푸짐한 저녁 식사를 부담없는 가격에 하고 싶을 때 방문하기에 좋은 곳으로, 위치는 경의선 신촌역에서 가까운 편이다.

 

참고로, 이곳은 백종원의 3대 천왕과 생생정보의 “장사의 신”에 소개된 곳이라고 한다.

 

“서울 신촌 : 김광석 신촌칼국수 이대직영점”

 

  • 주소 : 서울 서대문구 명물길 70 1층
  • 영업시간 : 10:00 - 22:00
  • 전화번호 : 02-312-0999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